aoe2 hd genie editor 로 변경해서 새유닛 만들기 ( 구)
카테고리 없음 2020. 1. 4. 10:22 |https://ty66kill.tistory.com/1171
aoe 2 hd slp 모딩 : 그래픽 재활용을 위하여
가이드1 http://aok.heavengames.com/cgi-bin/forums/display.cgi?action=ct&f=26,42264,,30 turtle pack 가이드 ( 봐도 모르겟음 http://aok.heavengames.com/university/modding/adding-new-icons-with-turtle-p..
ty66kill.tistory.com
http://aok.heavengames.com/university/modding/adding-units-and-researches-to-the-in-game-tech-tree/
참고 가이드
https://www.youtube.com/watch?v=qHGJtRRwtyU
참고 가이드
https://ty66kill.tistory.com/1171
안쓰던 그래픽을 써서 새 유닛 만들기
팁
| 이 기호가 and 검색 기호 |
Internal name은 변경해도 됨!
오른쪽 위 unit의 클래스가 전반적인 영향을 끼침
attribute enable 1해야 활성화 됨.
해당 건물, 버튼 넘버를 정해야 함
Tech Trees의 buildings 의 해당 건물
Total units and techs by age 10으로 설정하면 건설 가능 ?
Tech Trees의 Units 에서는 유닛 뽑을때
Required Tech 가 해당 테크, 업그레이드, 요구하는거
id 598 outpost, Tech trees의 buildings의 total units 값을 0->가능한 유닛의 수 늘려봄 ㅇㅋ 됨
그리고 connected units를 입력하면 outpost에서 유닛 생산 가능!
업그레이드 버튼 신경안써도 업그레이드 칸 다쓰면 유닛 으로 대체됨!
야생 동물 추가법
penguin 복사 (지금은 1458 tiger 복사하면 편함 ) units add 하지말고 빈칸에 붙여넣기
새 유닛에 해당 그래픽 복사해서 넣기 , including graphics 에 체크 on
# 투사체 id 나열~~~
onager 투사체 656 , 369 scorpion 367 , 업글 scorpion은 627 트레뷰쳇 371 galleon cannon 374 |
그냥 galleon arrow 373 ( 큰 화살 ) war galley 372 arrow( 큰 화살 ) fire galley 676 불 504,505 keep 의 불화살 |
유니크한 유닛들 :, 모딩할 후보대상 과 건물, 버튼.
Joan the Maid 또는 Scythian Wild Woman 집 3번 타운센터 11로
Imam 수도원 2번
Chand Bhai 또는 Bui Bi 수도원 3번
Queen 성 15번
Sanyogita 수도원 4번
Gidajan 보병 10번
Gajah Mada 보병 14번
Jayanegara ( king) 성 9번
웃통벗은 창병 Sunda Royal Fighter id 103 대장간 4번
God's Own Sling -> siedge weapon 으로 변경. 해제 못하도록. 대장간 10번
Amazon Archer id 103 대장간 8번
Amazon Warrior id 103 대장간 9번
Alfred the Alpaca 성 10번
Donkey ( 무역마차 ) 타운센터10번 ㅇㅋ
Eastern Swordsman 대장간 11번
Flamethrower 타운센터 9 번
Heavy Pikeman 대장간 12번
Heavy Swordsman 대장간 13번
Legionary ( comparable to the Elite Jaguar Warrior, 대장간 14번
Priest 타운센터 12번
Royal Janissary ( 비용 푸드 160 골드 160 )
위 파일이 내가 바꾼 medival 모드 파일 백업본
기존에 안쓰거나 캠페인에서 쓰던 유닛들을 랜덤맵, 싱글플레이에서 할 수 있게 변형함
aoe 2 hd 라자 까지 있는 확장팩 + medieval warfare 모드 적용했으면 이렇게 해야 함
id 14 ,10 archery range
watch tower 처럼 공격하게 변경
id 598 outpost
watch tower 처럼 변경
id 547 siege tower
watch tower 처럼 projectile 화살 발사하게 넣음
id 276 wonder
watch tower 처럼 변경
id 236 bombard tower
blast attack level 2-> 3
id 506 투사체 mrbtw blast attack level 3 으로 변경
id 368 투사체 mrbcn blast attack level 3 으로 변경
id 79 등 tower들 레인지 12로 변경
id 42 trebuchet
attack dispersion 0.1로 줄임
range 14 로 줄임
gold 200->500
맨아래 combat class, garrison glass 복붙해서 가져옴, work range 1 로 변경
id 550 attack level 팀킬 란이 없어서 그냥 냅둔
id 279 scorpion range 7 -> 11
[id 367 MRSBL 이 스콜피온 투사체]
id 542 heavy scorpion range 7 -> 11
id 280 mangonel ? 못만지겟음
[id 656 mrmnb가 투사체1
id 369 mrman이 투사체2 (아마 팀킬?)]
-> blast level 2 에서 3 으로 변경
id 706 saboreur
hp 45 -> 60
blast attack leve 2 -> 3
speed 1.4
id 82 castle 성 범위 8 -> 10
id 300~ monks
range 5 -> 9
7.combat 맨 아래칸 복붙 추가함
id 74 militia
id 75 man at arms
골드 소비 10으로 낮춤
id 83 villager
id 293 villager
컴뱃레벨 3 -> 4 , auto search 부분 1/ 1/ 5 , -> 안됨. 그냥 냅두기로
+
Train Location 에 넣음
id 206 vdml 타운센터에서 가능하게 -> villager와 대체되는 버그 ;;
Train location id 109 town center
costs 3 gold 20 1
id 833 turkey -> 시끄러워서 뺌
id 816 macaw -> 안됨 train location id 276 wonder 가격 푸드 100
id 14 ,10 archery range 0
watch tower 처럼 공격하게 변경
ㅇㅋ 잘됨
id 83 villager 한번 남자만 클래스 6 인펀트리로 함 0
id 293 villager
컴뱃레벨 3 -> 4
auto search 부분 1/ 1/ 5
# 클래스 인팬트리로 해야 자동공격을 함
그러나 건설과 채집은 못함
-> 클래스 변경없이 attack reaction 3 으로 변경
id 42 trebuchet0 ?
attack dispersion 0.1로 줄임
range 14 로 줄임
gold 200->500
맨아래 combat class, garrison glass 복붙해서 가져옴, work range 1 로 변경
class 54 unpacked 에서13 siedge weapon 으로 변경
근데 클래스 변경하니 해제를 못함
ud 206 vmdl -> 애니메이션이 없어 사용 불가능
스피드 1로 낮춤
costs 3 gold 20 1
VMDL Techs 에 추가 , Effects 에도 추가 0 ?? -> id 109 타운센터 버튼 2번째로 변경
이름만
TECH TREES 에 age 1 -> connected units 206
id 206 vdml
drop site : id 598 out post ,
train location id 598 out post ,
Train Button 1
Train location id
# 아~
attriutes 에 1 , available 체크를 해야 활성화 할 수 있음
# unit 생성만 하려면 tech 란은 하나도 안건드려도 됨
ㅇㅋ 공격능력이 없어 다른 유닛하기로 함
id 833 turkey ?
train location id 70 house1
train button 2
가격 푸드 120
id 816 macaw ? -> 아예 안나타남
train location id 70 house1
train button 3
가격 푸드 100
id 1137 tiger ? -> 아예 안나타남
train location id 70 house1
train button 4 -> 1
dropsites none
->
클릭해도 안됨
Tech Trees 에 다 넣어봄
-> house line mode 6 에서 5 로 바꿈
->creatable type 2 로 변경 터키만
1458 tiger Tigerion
타이거 교체
-> 안됨
Tiger 아이콘 조차 나오지 않음
Macaw 아이콘 조차 나오지 않음
Turkey 0%에서 멈춤
Bandit 0%에서 멈춤
-> turky 버튼 2 109 towncenter
bandit 버튼 3 109 towncenter
됨!
타운센터에서 하려면 테크 트리 없이도 됨
+
id 550 attack level 팀킬 란이 없어서 그냥 냅둔
id 280 mangonel ? 못만지겟음
[id 656 mrmnb가 투사체1
id 369 mrman이 투사체2 (아마 팀킬?)]
-> blast level 2 에서 3 으로 변경
+
id 239 war elephant
id 558 war elephant
hero로 체크하여 conversion 안되게 변경함
+
id 846 donkey mill 마지막 업그레이드 세대 에서 6번 버튼으로 나오게
-> ㄴㄴ mill 에선 안됨. 타운센터 버튼 10번-> -> ㅇㅋ
id 188 Flamethrower 타운센터 9 번
id 1023 Priest + (기존 스피드 0.6으로 낮추기 sight 8로 낮추기 hit 20으로 낮추기, 골드 90으로 낮추기)
ㄴ 타운센터 12번
id 783 Scythian Wild Woman id 70 하우스 3번
id 934 Alfred 성 10번 버튼
체력 100 시야 6 공 2 방 2 트레인 타임 40
Queen id 82 성 15번 -> 15번은 안됨 4번으로
체력 60 스피드 1.2 시야 4 방어 0 트레인 타임 38 푸드 골드 30씩 소모
Jayanegara ( king) 성 9번
체력 135 스피드 0.4 시야 6 방어 0 트레인 타임 40 푸드60 골드 30 소모
Imam 수도원 2번
체 51 스피드 0.5 아머 7 성공률 21 시야 11 레인지 9 트레인 타임 51 골드 100 스톤 100소모
Chand Bhai 또는 Bui Bi 수도원 3번
체 2 스피드 0.2 아머 0 ? 성공률 10 시야 5 레인지 7 리로드 타임3 트레인 타임 60 골드 255소모
+ 블래스트 width 1 , 프로젝타일 1이 아닌 2
-> 자꾸 아머가 +1000 버그가 일어남 그래서 패널티를 줌
Sanyogita 수도원 15번 안됨 4번 버튼 ㅇㅋ
공격력 0 체 10 스피드 1.25 트레인 타임 10 푸드 50
서양 검방패 전사 Gidajan 보병 10 번
체력 10 골드 90 푸드 50소모
heal 한번 넣어봄 ? conversion 넣어봄 ? 적용 안되는듯 기본 특성이 자가 회복을 함
사무라이 같이 생긴 Gajah Mada 보병 14번
리로드타임 4 푸드 70 스톤 5 소모
레인지 1식 추가
웃통벗은 창병 Sunda Royal Fighter id 103 대장간 4번
-~~~~~~~~~~~~~~~~~~~~~~~~~~~~
Amazon Archer id 103 대장간 8번
Amazon Warrior id 103 대장간 9번
푸드가 15밖에 안들지만 트레인 타임이 120
God's Own Sling id 103 대장간 10번
siedge weapon 으로 변경. 해제 못하도록.
Eastern Swordsman 대장간 11번
빠른 리로드 타임 단 명중률이 85 , 이속 1.1
Heavy Pikeman 대장간 12번
Heavy Swordsman 대장간 13번
스피드 0.15 패널티 + 뽑는데 시간 85 걸림
Legionary ( comparable to the Elite Jaguar Warrior, 대장간 14번
스피드 0.3 으로 패널티
Priest + 타운센터 12번
모두 열악한 스탯으로 너프
Royal Janissary
( 비용 푸드 160 골드 160 ) 으로 대장간 15번 => 15번 적용이 1번으로 되버림; 16번 해봄
16번 하니 2 번이 되버림..
id 84교역소 10번으로
fire tower 118 builder 5번으로 변경 ㅇㅋ
d 84교역소 10번 -> 건물에서 완성되면 따로 주민이 지어줘야 함.
118 builder 13번으로 변경 . 캐슬과 겹침. 5번으로 변경 ㅇㅋ
+
onager 투사체랑 onager blast + 3 only target 레벨으로 해봄
(scorpion 은 투사체 blast 값 0 레벨은 3
본체는 0 0 )
bombard tower도 바꿔봄
~~~~~~~~~ 아래는 신유닛들 ~~~~~~~~
644 Jean de Lorrain 생산 : id 70 house 1번 -> 안되서 id 109 town center 6번째 loom 다음으로 해봄
effect 에 enable 란을 만ㄷ름
Tech trees의 buildings의 total units 값을 0->가능한 유닛의 수 늘려봄 ㅇㅋ 됨
대포와 같으나, 거리가 짧고 연사가 빠름
id 629 joan of arc :id 109 타운센터 버튼 7 hand cart 다음 업그레이드로 넣음
id 70 house 2번 -> ㄴㄴ -> jean de loreain 의 14버튼으로 해봄-> 전투 유닛이 유닛생산은 안되나보다
Cavalry. heal 이 기본 탑재되어 있음
id 686 Archers of the Eyes: id 598 outpost 2번
다른건 별로지만 비싸고 거리가 30 .
id 885 siege tower 이름은 같지만 ram 기능이 있는거. 생산 : id 562 lumber camp 2번
id 926 Prithvi 생산 :id 598 outpost 3번
여러발 쏘는 아처
id 944 relic cart (mimic)생산 : id 209 university 322 mudermurder hole 버튼 11 다음으로
1개 쏘는 onager. 스펙은 onager 의 1/4
id 1029 lion id 598 outpost 4번 -> 안나옴
militia와 비슷
id 1031 crocodile id 68 mill 6번 -> 안나옴
id 299 bandit 598 outpost 8
train location train button 1 -> 4 가격 푸드 150
-> house 에 배치하니 생산이 안되는 오류가 있음.. 한번 빼봄 ?? -> 빼도 그대로. 갑자기 house 생산이 안됨
-> house 의 interface kind 10 으로 변경 ㄴㄴ -> interface kind 은 페이지수를 정해주는거임 -> 465 house도 만져봄 -> 안됨 -> 그냥 아웃포스트에서 생산하는걸로 8
+
빌딩 보류
id 1089 Granary
id 1081 storage
id 304 Bonfire 캠프파이어
+
설명 , 이름 바꾸는 법
"You can copy key-value-strings-utf8.txt from Steam\steamapps\common\Age2HD\resources\en\strings\key-value to your mod folder under resources\en\strings\key-value and edit that. Of course you can reduce the lines to only contain your changed lines. Remember to have the file format be UTF-8 without BOM. The lines have number in beginning and the text inside quote marks. Any error in the file contents will make it not work."
1 Comments
근데 라인 추가하면 게임 실행 안됨
26469 번째 라인만 수정함 alpaca 기준으로 복붙
+
Techs 의 말타는 monk Missionary (avail) , civilazation 14 spanish에서 -1 any 로 변경해봄
-> ㅇㅋ 이걸로 Missionary가 전체문명 공용이 되버림!
`~~# 2020 01 04 이후 아래 손보기~~~~~~~~
# 투사체 참고~
onager 투사체 656 , 369
scorpion 367 , 업글 scorpion은 627
트레뷰쳇 371
galleon cannon 374
그냥 galleon arrow 373 ( 큰 화살 )
war galley 372 arrow( 큰 화살 )
fire galley 676 불
504,505 keep 의 불화살
+
id 70 house ? -> 4번째 house 동일 파일도 같이 지정해줘야 함!
투사체 camel archer의 투사체 477 arrow
id 562 Lumber camp
도끼 던짐 거리 3 2개씩 던짐 단 명중률은 낮음
프로젝타일 : id 515 arrow
id 584 mining camp
돌 던짐 거리 7 1개만 던짐
프로젝타일 : onager 투사체 656 , 369
id 68 제분소(Mill)
war galley 372 arrow( 큰 화살 ) 단, 근거리. 약 사거리 1
id 103 대장간 blacksmith
504,505 keep 의 불화살 1개씩 거리 8
49 Siege Workshop
트레뷰쳇 투사체 371 여러개 . 거리는 3
72 나무벽 Palisade Wall 근접공격
199어획 장치(Fish Trap) 근접 공격
50농장(Farm) 근접공격
45항구(Dock) galleon cannon 374 3개씩 거리는 5
지정아이디 1401 bonfire. 타워 그러나 범위 0.5의 워치타워. 노화살 outpost 6번
이름은 id 504 의 bonfire 에서 가져옴
스탠딩 그래픽 8174
dead unit 143 rubble 1 x 1
-> 그래픽도 바꿔보고 했는데 자꾸 타워로 그래픽이 나옴..! 범위 0.5는 되는데
id 1218 barricate가 대신하기로 함 598outpost 6 ㅇㅋ -> 전투시 튕김유발해서 빼버림
+
id 1137 tiger 는 그대로 놔두고 penguin 복사해서 id 1458 tiger를 만듦. 타운센터 2번버튼.
능력치는 펭귄의 2배정도
id 1135 Komodo Dragon -> id 1454 , 타운센터 3번
펭귄과 비슷하나 나무와 석재가 15~25 필요, 트레인 시간이 늦음
+
id 35, 422, 548 기존 Siege Ram 의 garrison capacity 를 4~6에서 9~10으로 늘림
Battering Ram 안쓰던 예전 그래픽으로 새 유닛 만듦
1455 Battering Ram siege workshop 6 번, garrison capacity가4,속도약간느림,방어력약간높음
+
unit id 946 은 검은 화살임. ( 기존 363 arrow , graphic 3378 M_ARRO_R 를 복붙)
800900. slp M_ARRO_RBLACK graphic id 32377
1182 Luu Nhan Chu 석궁병 이 id 946의 검은 화살을 쏨 109타운센터 8번으로 지정
얘는 다 열악하고 느린데 값이 쌈
+
↑
여기까지 안쓰인 버튼 모음집 :
타운센터 3
대장간 1 2 3 6 7
교역소 2 3 4
수도원 6 7 8 9 10 11 12 13
대학 1 2 3 4 6 7 8 9 10 12 13 14
보병양성소 6 7 8 9 11 12 13
궁수양성소 6 7 8 9 10 11 12 13 14
기병양성소 6 7 8 9 10 11 12 13 14
공성무기 제조소 7 8 10 11 12 13 14
outpost 1 4 7 9 10 11 12 13 14
Castle 6 7 8 11 12 13
목수캠프 1 3 4 6 7 8 9 10 11 12 13 14
제분소 5번빼고 모든 버튼 농장 모든 버튼 석재캠프 모든 버튼
Keep 모든 버튼 집 모든 버튼
↓
650 Jean Bureau 이동캐논 . 103 대장간 1번
id 70 ,465 house는 work rate 1, interface kind 2
-> 0%에서 멈춤. id 70 이 아닌 id 465 에서 생산해보기, -> 아예 안나타남
-> id 70 house 에서 다시 생산하고,
tech tree에 buildings connected units 을 650 jean 그리고 아래 1 ,1 넣기
-> ㄴㄴ 안됨. -> can burn 0 -> 1 hill mode0-> 3 resource capacity 100 -> 0
garisson graphic 10390 -> -1 으로 변경해보기
-> ㄴㄴ 안됨 -> 버튼 14번으로 해봄 -> ㄴ-> attributes available 을 0으로-> ㄴ 그러면 건설조차 안됨
-> 타입 building 이었다가 다른거로 변경했다가 다시 building으로 변경.
macaw house로 생산 되어있는거 -1 tiger house로 생산 되어있는거 -1 , 또 다른 동물이 house 로 되어있나 확인하고 끄기 -> ㄴㄴ 안됨.. house 로 유닛 뽑기 포기
Sir John Fastolf 긴창 기병
646 Constable Richemont 긴창기병
1166 Tabinshwehti 3인 코끼리 궁병
638 Duke D'Alençon긴창 기병
163Friar Tuck 그냥 몽크 (몸변경필요)
642 Lord de Graville 아쳐
777 Attila the Hun 긴창기병
781 Pope Leo I 그냥 몽크 (몸변경필요)
849 William the Conqueror 방패기병
930 Khosrau 코끼리 궁병
646 Constable Richemont 마상시합 기병 -> ㄴㄴ 중복됨
432William Wallace 누더기 검사
424Charles Martel 아쳐
198 el cid 보병
173King Arthur 양손검
얼굴사진 51 로 변경
943 Osman 기병궁수
얼굴사진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