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e 2 hd slp 모딩 : 그래픽 재활용을 위하여 ( 구)
그 외 일기,교훈 2020. 1. 6. 11:04 |내가 쓴 SLP 넘버링
800800~800812 800780~800792
http://aok.heavengames.com/cgi-bin/aokcgi/display.cgi?action=ct&f=26,42268,,30d
아이콘 터틀 에디터로 추가하는법
https://aok.heavengames.com/blacksmith/lister.php?start=180&category=mods&s=d&o=d
그래픽 쇼핑
워크샵 쇼핑 ( ㄷㅏ털음
http://steamworkshop.download/
게임 없으면 워크샵 다운 안되니 사이트이용해서 모드 다운
가이드1
http://aok.heavengames.com/cgi-bin/forums/display.cgi?action=ct&f=26,42264,,30
turtle pack 가이드 ( 봐도 모르겟음
http://aok.heavengames.com/university/modding/adding-new-icons-with-turtle-pack/
turtle pack slp 에디터 다운받는 경로
\resources\_common\slp 에 번호.slp 파일들이 있음 불러오면 됨
slp 작업 전 백업본
팁!
aoe 2 hd 는 터틀팩으로 drs 안 열어봐도 된다
slp 터틀팩 에디터는 그냥 드래그해서 확인용이다
아이콘 추가법 :
50730 이 unit 아이콘 모음집이다 저걸 replace하면 될듯??
위 경로는 오리지날 경로다
hd, 확장팩의 경로는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drs\gamedata_x2
에 있는 50730 . slp 이다
아이콘크기 36 36 bmp
아이콘 포토샵에서 mode indexed 256 으로 바꿈
근데 깨짐; 팔레트를 custom , load 로 불러오기로 이 팔레트를 써봄
create new frames 해서 만든 아이콘을 불러옴 add, ok
확대 후 + 십자 끝에 맞춤
저장.
변경된 50730 slp 는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drs\gamedata_x2 에 저장하면됨
-> 에디터 상에는 적용이 안되지만 인게임에선 적용이 됨 !
검은색 바탕은 slp editor에서 투명도로 적용됨. 십자칸에 맞추기 힘듦
인게임에선 slp editor의 바탕값이 들어가버림. 투명도인 검정색은 배경으로 ㄴㄴ
그래픽 변경/추가 하는법
turtle slp 에디터로 해당 그림 맞나 확인
Units 새로 만들면 안됨! id 1501 넘어가면 안됨!
'1453-new unit' 이런식으로 되어있는 곳을 만져야 함
BTRAM2_D 이런식의 죽은 모습도 같이 만들어줘야 함
units 란에서 including graphic 체크 on
그래픽 slp 소스는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drs\graphics
아마 여기에
800800.slp ~~ 넣기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slp 안되면 이쪽에다가)
Graphics 맨아래에 add / copy로 새로 만들기
Graphics 해당 유닛 맨위 SLP 를 해당 숫자로 변경.
Graphics 중간에 해당 번호 맞는지 확인/ 변경
SLP 인터페이스로 그림이 보여질거임
graphic 창 번호 | Genie editor 속 할당할graphic란 아이디 | Genie editor 속 이름 | 기존 slp 이름 | 바꿀 slp 파일이름 넘버링
678 BTRAM_A0 SLP171 SLP171 800800
...
다 정리하면서 넣기
참고~
일본대장간 새로 바꾼걸 보면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drs\graphics
103.slp 파일이 있고
Genie editor에서 보면 Graphics 란에서 SLP 103 이라고 적혀져 있다!
참고~ medival warfare 모더와 기존 제작자는
2260대 5156대 38127대 90661대 120514 290504대 990710대 정도 되는 slp 네임 넘버링을 썼음
->
나는 slp 이름지을 때 800800 대를 쓰면 될거같음
Genie editor
id 35 battering ram, ram 중 제일 낮은등급. 의 기본 units 할당 데이터
~units 창에서~
ㅁstanding graphics 686 BTRAM_FN
ㅁdying and undead graphics 683 BTRAM_DN
ㅁwalking and running graphics 690 BTRAM_WN
ㅁattack graphics 680 BTRAM_AN
ㅁgarisson graphcis 6438 BTRAMG
ㅁ저 아래 dead unit 23 BTRAM_D
~graphic 창에서~ 총 13칸을 차지 . 기본 graphic 의 할당 데이터
678 BTRAM_A0 SLP171
(이 slp 171 번 넘버는 SLP Editor로 뜯어봐야 알 수 있음)
679 BTRAM_A1 SLP172 빔 (slp 파일 자체가 없지만 genie 에디터엔 할당되어있음)
680 BTRAM_AN SLP173
681 BTRAM_D0 SLP174 빔
682 BTRAM_D1 SLP175 빔
683 BTRAM_DN SLP176
684 BTRAM_F0 SLP177 빔
685 BTRAM_F1 SLP178 빔
686 BTRAM_FN SLP179
687 BTRAM_SN SLP180 빔
688 BTRAM_W0 SLP181
689 BTRAM_W1 SLP182 빔
690 BTRAM_WN SLP183
공성추 기본 그래픽 ram은
D:\Age Of Empires II HD no mod\resources\_common\drs\graphics 여기에
slp 176 ~ 라는 이름으로 원래 저장되어 있음
->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drs\graphics 로 옮기고
800801 800804 800807 800809 800811 로 바꿔야 함
새 RAM2의 파일이름은
800800 ~ 800812로 할당
Genie editor 속 할당할graphic란 아이디 | Genie editor 속 이름 | 기존 slp 이름 | 바꿀 slp 파일이름 넘버링
10395 BTRAM2_A0 SLP171 800800
10396 BTRAM2_A1 SLP172 빔 800801
10397 BTRAM2_AN SLP173 800802
10398 BTRAM2_D0 SLP174 빔 800803
10399 BTRAM2_D1 SLP175 빔 800804
10400 BTRAM2_DN SLP176 800805
10401 BTRAM2_F0 SLP177 빔 800806
10402 BTRAM2_F1 SLP178 빔 800807
10403 BTRAM2_FN SLP179 800808
10404 BTRAM2_SN SLP180 빔? 800809
10405 BTRAM2_W0 SLP181 800810
10406 BTRAM2_W1 SLP182 빔 800811
10407 BTRAM2_WN SLP183 800812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slp
이 모드의 새 SLP 저장장소는 여기
-> ㄴㄴ 안보여짐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drs\graphics
-> 여기, 기본 폴더에 넣으니 보여짐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slp
에서
BTRAM_AN.slp, BTRAM_SN.slp, BTRAM_WN.slp 등으로 저장되어 있음.
숫자가 아닌 영어 이름으로 저장되어 있음
-> 새 그래픽은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slp 여기에
BTRAM2_AN 이런식으로 저장해봐야하나~?
->이렇게 안하고 원본에 800800~.slp 넣어도 에디터 상엔 그래픽 적용됨
unit 란에서...
garrison graphic은 안에 사람들어갈때 깃발생기는거. 6438 그대로 써봄
생산 건물은 siege workshop 버튼 6번으로
unit id 1501 battering ram을 저장흠
id 1502 BTRAM_D은 죽은 유닛. 이건 그냥 복붙해봄
->
유닛 생산 완료하자마자 이런 오류 뜨고 게임 패배가 됨
id1501 새 아이디 넘버를 쓰니 이런 오류가 뜨나?
-> id 1455 , id 1456 으로 이동해봄
-> 생산은 되나 그래픽이 안바뀜
->units의 internal name을 BTRAM-> BTRAM2로 바꿔봄 -> 그대로임
-> 모딩 폴더에도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drs\graphics 여기에
800800.slp 들 저장해보기
->ㄴㄴ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slp에
복붙 저장
-> 그대로임
->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slp 여기에
BTRAM2_AN 이런식으로 저장해봐야하나~?
->ㄴㄴ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slp
에 다 붙여넣기
->ㄴㄴ editor에서 복붙해도 그래픽이 안바뀌던데 genie editor에서 뭘 만져봐야 할듯
-> units의 internal name를 BTRAM2로 변경 ㄴㄴ 계속 똑같은 그래픽임
->D:\Age Of Empires II HD\resources\_common\drs\gamedata_x1 등 폴더에 마구 복붙해보기
-> ㄴㄴ 안됨.
-> graphic 란에서 기존 지정이 아닌 새로 만들어 복붙해보기
10395~ -> 32364 ~~
->ㄴㄴ 안됨
->D:\Age Of Empires II HD\mods\Medieval Warfare 2.0\resources\_common\drs 모드 폴더여러곳에 마구 복붙하기
-> ㄴㄴ 안됨
-> graphics 란에서 10395~ -> 32364 ~~ 중간부분 재지정, units 란에서 including graphic 체크 on
-> 가만히 있는 그래픽은 바뀜! 근데 이동, 공격 그래픽은 그대로
-> Units 의 standing graphic을 32372 되어있을 거임 32371 등 다른거로 클릭후 다시 32372 이렇게 재클릭하면 됨!!!!
800790~800794
총 13개를 변경
기존 Graphic 에서
id 652 BCANN_A0 slp59 빔 새 id 31638 BCANN2_A0 800780
653 BCANN_A1 60 빔 31639 BCANN2_A1 800781
654 BCANN_AN 61 발사 31640 BCANN2_AN 800782
655 BCANN_D0 62 빔 31641 BCANN2_D0 800783
656 BCANN_D1 63 빔 31642 BCANN2_D1 800784
657 BCANN_DN 64 죽음 31643 BCANN2_DN 800785
658 BCANN_F0 65 빔 31644 BCANN2_F0 800786
659 BCANN_F1 66 빔 31645 BCANN2_F1 800787
660 BCANN_FN 67 가만히 있음 31646 BCANN2_FN 800788
661 BCANN_SN 68 죽은 후 시체 31647 BCANN2_SN 800789
662 BCANN_W0 69 빔 31648 BCANN2_W0 800790
663 BCANN_W1 70 빔 31649 BCANN2_W1 800791
664 BCANN_WN 71 이동 31650 BCANN2_WN 800792
? internal name 을 바꾸니 옛날 봄바드 캐논이 나오네??-일단 무시
? 기존 bombard cannon의 죽은 애니메이션이 바뀌네?? 왜지?
'661 BCANN_SN 68 죽은 후 시체 31647 BCANN2_SN 800789' 가 잘못됫나?
graphics slp 숫자를 변경해도 그래픽이 안바뀜
-> BCANN_SN.slp가 있었음. 죽은 그래픽인데 캐논그래픽과 달라서 한번 삭제해봄
-> 그대로 . 그냥 쓰자.
unit id 16 이 기존 죽은 애니 36이 bombard cannon 기존거
id 947 948 에 할당 -> id 947은 중복되니까 그냥 삭제. 16 BCANN_D을 쓰자.
id948 하지말고 650 jean bureau , 대장간 14버튼을 쓰기로 함, 아이콘도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