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유리창 깨지는 효과
카테고리 없음 2019. 5. 1. 16:10 |
https://www.youtube.com/watch?v=l6sY4KILjAs
포토샵
거미줄 처럼
깨진 그림 만듦. jpg로 노 투명도로 저장
c4d
vectorizer
object texture 로 그 그림 불러오기
vectorizer 를 새 extrude 아래 속하게 함
extrude의 caps 에서 create single object 에 체크 하기
이 extrude 를 새 fracture아래에 둠
fracture 에서 object
mode explode segments connect
이 fracture 레이어 오른쪽 클릭
(이름을 dynamics로 지음)
simulation tags - rigid body
collision란
individual elements all 로 바꾸기
dynamics 란
trigger on collision
ctrl d
dynamics
time scale 줄이면 슬로우 모션 가능
mograph select 툴로
가장자리 점들 선택
mograph plain
plain 레이어의 parameter
posion 끄고 sclae 선택
uniform scale 선택 후 scale 값 -1
fracture 레이어 복붙후
이름을 static 으로 지음.
셀렉션 툴에서 invert
rigid body 아이콘클릭후
dynamic off 로 변환
shape static mesh
null 레이어 생성
이름은 glass
plain
dynamics
static
3레이어를 눌 아래에 넣기
glass shader 적용
https://www.youtube.com/watch?v=F4F9UGlhOwI
glass material 만드는 법
basic
color 빼고
reflectance on
transparency on
transparency 탭
refraction 1.5
reflectance 탭
default specular
width 부터 이렇게 설정
18 %
0 %
0 %
92 %
100 %
8:30 초 정도
복붙 후
bump 추가해서
noise Luka
Dynamic 레이어에만 유리 셰이더 적용.
tag selection에 C1 이라고 쓰기
옆으로 복붙해서
tag selection에 C2 이라고 쓰기
bump 적용된 유리 셰이더를 Dynamic 레이어 맨 왼쪽에 배치
3개의 셰이더를 static에 복붙
9:48
attractor 적용
fallof shape sphere
위치는 유리 약간 뒤에 배치
10:03 처럼 길쭉하게 만들기
spline 쪽에서 컨트롤 누른 후
급진 그래프 만들기
object strength -4000
깨지기전 -4000 으로 키프레임 잡고
조금 후 0으로 키프레임 또잡기
10:50
dynamics 의 rigid body 의
custom initial velocity 체크 ㅇ하기
11:50
[파티클 추가하기]
dynamics 오른쪽 버튼
current state to object
만든 레이어를 파티클로 부름.
맨 위로 두고
glass null은 잠시 보기 꺼두고
이 파티클 레이어 선택툴로 파편 조각잡기
alt g 클릭 후 그룹시키기
null 생성됨
잘라낸 후 복붙
null 열고 모든 요소 x y z 0으로
emitter 생성 emitter 아래 null 넣기
null 삭제 하고 요소들만남기기
emitter include mod include 로
gravity 생성 후 emitter 를 gravity 아래에 넣기
[gravity]
emitter include
안에 gravity 넣기
dynamics 레이어의 rigid body force
안에 gravity 넣기
emitter
particle 란
start / stop emission 공이 부딫치는 프레임 지정
나는 22~25 나옴
show objects 에 체크 on
rotation 180 으로 지정
brthrate editor/ renderer 500 / 500 으로 지정해 파티클 늘리기
speed 110 cm , variation 100 % 로 지정
emitter
의 emitter 란
angle horizontal / vertical 지정하면 파편이 넓게 튄다
dynamic 과 static 레이어의 phong tag ( 주황 원 두개 )
phong angle 60 에서 10으로 변경
충돌체는
simulation tags - collider body로 지정후
움직임 키프레임 넣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