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서무 직장 용어 정리 ( 미완
카테고리 없음 2018. 4. 5. 22:30 |음.. 나무위키에서 재무 외 사무 용어 해석 정리
시간 오래걸릴듯
기획 ㅡㅡㅡ
결재
피드백. 검토.
하급자가 상급자에게 검토요청
하급자 =실무자
상급자= 결재권자
전결
최고 임원이 아니라 과장급 상급자가 결재해도 되는 형식. 빠른 결재를 위함
대결
결재권자가 자리를 비울 때 대신 결재
후결
결재권자가 자리를 비울 때 나중에 결재
선결
결재권자와 실무자 사이 중간관리직이나 임원이 결재.
신중한 사안일 시
공람
결재가 승인되면 타부서 또는 회사 전체가 볼 수 있게 함
반송 반려
거부되어 되돌아옴
기안 기안서 품의서 기획 기획안
기획 / 기획을 위한 보고서
발주서
물건 구매
보고서
알리기 위한 문서
시행문
재무 ㅡㅡㅡㅡㅡㅡ
돈 관리
경리 (자금
돈관련 사무보조
어음과 수표 은행업무 지출증빙(영수증
결산(가계부) 등.
"경리, 총무, 회계 등 사무직 보조를 담당하는 직업"의 뜻을 지닌다
세부적으로 경리 (자금 ) 세무 회계 리스크 자산관리 ir 로 나눈다 세금 보험 급여 등 을 한다
세무
세금
회계
재무 분석, 해석
기획안의 수익과 비용 분석
회계감사(제3자가 볼 수 있도록 만들기, 왜곡된 수치가 없게 하기 )
리스크
위험 , 위기를 다룸
위험 : 불확실성 , 미래의 상태가 현재 기대한 것과 다를 가능성
부채(돈빌림) , 타부서 검토와 감시 , 관련법규 등
IR :
Investor Relation.
투자 관련
투자자에게 기업의 정보 제공.
기업의 경영내용과 미래 전망에 대해 포괄적인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결과적으로 기업의 자금 조달을 원활하게 하는 활동
수가 보수로 주는 돈 또는 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