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만들 때 크게 두가지임
public
private
공개냐
비공개냐
편의상 private 안 써도 알아서 private 로 인식됨
그래서 없이 그냥 만들기도 함
+
transform.localRotation 와 transform.rotation 차이는?
기준점이 다름
+
awake 생리주기 에서,
GetComponent 하는데,
GetComponents 인지
GetComponentsInChildren 인지
항상 헷갈리지 말고 주의 할 것
+
사과, 배, 포도
이렇게 열거형 나열해도
코드 내에서는 0 , 1 , 2 int 형으로 저장 됨
+
Parse
"10" → 10 (숫자로 바뀜)
계산 하기 위해서 쓰임
글자 판독 ai 같은 거임
적힌 글자를 숫자로 변환
ToString
5 → "5" (문자로 바뀜)
UI 텍스트 에 적기 위해서 쓰임
글 지어주는 거
+
유니티에서 함수(Function) 는
📌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 이야.
void Heal(int amount)
{
hp += amount;
Debug.Log( hp "체력 회복!" );
}
이런 식으로 직접 함수를 만들어 원하는 동작을 넣을 수 있어.
함수
= 행동을 담는 상자 📦
( ) ← 이걸 붙여야 실행됨
미리 준비된 내장 함수 있음
내가 새로 만들 수도 있음
자주 쓰는 유니티 내장 함수
Awake() 오브젝트가 처음 생길 때 🐣
Start() 첫 프레임 직전 🏁
함수는 단축키 같은 거임
내가 원하는 계산식을 축약 시킬 수 있음
누우현 함수 (_parameter1, _parameter2)
= _parameter1 + _parameter2
이렇게 설정하면
누우현 함수 3 , 4 는 3 , 4 두 개를 더하라는 말이 됨
누우현 함수 3 , 4 는 7 이 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