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잡글

카테고리 없음 2025. 10. 13. 17:06 |

 

 

 

 

변수 만들 때 크게 두가지임

 

public

private

 

공개냐

비공개냐

 

편의상 private 안 써도 알아서 private 로 인식됨

그래서 없이 그냥 만들기도 함

 

 

 

+

 

 

transform.localRotation 와 transform.rotation 차이는?

기준점이 다름

 

 

 

+

 

awake 생리주기 에서,

GetComponent 하는데,

GetComponents 인지

GetComponentsInChildren 인지

 

항상 헷갈리지 말고 주의 할 것

 

+

 

 

사과, 배, 포도

 

이렇게 열거형 나열해도

 

코드 내에서는 0 , 1 , 2 int 형으로 저장 됨

 

 

+

 


Parse

"10" → 10 (숫자로 바뀜)
계산 하기 위해서 쓰임

글자 판독 ai 같은 거임
적힌 글자를 숫자로 변환



ToString

5 → "5" (문자로 바뀜)
UI 텍스트 에 적기 위해서 쓰임

글 지어주는 거


+

 

 



유니티에서 함수(Function) 는 
📌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 이야.


void Heal(int amount)
{
    hp += amount;
    Debug.Log( hp "체력 회복!" );
}
이런 식으로 직접 함수를 만들어 원하는 동작을 넣을 수 있어.



함수 
= 행동을 담는 상자 📦
( ) ← 이걸 붙여야 실행됨
미리 준비된 내장 함수 있음
내가 새로 만들 수도 있음



자주 쓰는 유니티 내장 함수
Awake()  오브젝트가 처음 생길 때 🐣
Start()  첫 프레임 직전 🏁


 

함수는 단축키 같은 거임

내가 원하는 계산식을 축약 시킬 수 있음

 

누우현 함수 (_parameter1, _parameter2)

= _parameter1 + _parameter2

이렇게 설정하면

 

누우현 함수 3 , 4 는 3 ,  4 두 개를 더하라는 말이 됨

누우현 함수 3 , 4 는 7 이 되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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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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