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개발과 수익 표로 요약
게임 그외 잡담 2025. 10. 11. 11:11 |
개발 기간 | 스테이지 수 | npc 수 | 거대보스 수 | 스킬 수 | 플레이 타임 | 리뷰수 | 순수익 | |
소규모 | 6개월 | 6 | 3 | 0 | 3 | 30분 | 25 | 300 만원 |
소규모 완성 | 10개월 | 12 | 6 | 1 | 6 | 1시간 | 100 | 1400 만원 |
중급 | 15개월 | 20 | 10 | 2 | 10 | 2시간 | 500 | 5000 만원 |
상급 | 24개월 | 30 | 20 | 4 | 20 | 5시간 | 1000 | 1 억원 |
판매가 15000 할인판매해서 7000 원 기준
플레이 타임 계산
레벨 단계 5개당 1시간 증가하는 꼴
스테이지 5개 × 평균 10분 = 50분.
여기에 보스전, 반복요소, 대화 추가되서 = 60분.
스팀 리뷰 1개 당 30~120 판매 라는 뜻
평일 퇴근 후 1시간
주말엔 6시간
이렇게 투자해야 2년안에 게임 프로토타입 완성 가능
보통은 2년 안에 게임 개발하다 지쳐서 포기함
남의 게임 플레이 할 바에
내 입맛대로 만들겠다
느낌으로 취미로 생각 하는게 좋을듯
스팀 출시 정식 판매
: 너무 큰 목표
일주일치 개발일지를 게시글로 올리기
: 현실적으로 맞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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