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 요약 : 

초반부터 난이도가 높음

 

 

 

플레이어의 

공격력? 약함

방어력? 약함

시야? 좁음

돈? 없음

 

 

적 쎔, 그래서 피 금방 닳음

포위 당하면? 죽음

긴장감? 존나 생김

 

 

재미는 버티는 자에게 주어진다

 

 

=

 

 

시뮬레이션 장르,

심즈에서도 마찬가지임

 

돈 쪼들리면서 사는 초반부가 재밌음

 

 

 

 

+

 

 

약함의 미학, 그리고 쫄깃한 생존기

 

 

이건 단순한 핵앤슬래시가 아니다.
"생존 시뮬레이션."

초반엔 돈 없고, 배고프고, 집도 조그맣고,
겨우겨우 살아가는 그 순간이 제일 재밌다.

 

우리는 강함을 추구하지만,
사실 약할 때 가장 재미있다.

 

 

고통받으며, 생존하며,
죽음의 그림자를 피하며 살아남을 때—

 


그때가 게임이 가장 살아 숨 쉬는 순간.

죽음이 가까울수록, 재미는 깊어진다.

 

 

 

 

+

 

SF 장르 소설에서도 자주 나오잖아

 

고인물 부자들이 너무 지루해서

거지로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에서 노는 장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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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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