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네모 아이소메트릭
인투더브리치
눕힌 네모
디스가이아

 

아이소메트릭엔 오른쪽같은 눕힌 네모를 주로 씀

 

 

 


unity korea 채널 외 여러가지 에서 퍼옴

 


foliage [폴리지] 나무와 풀들, 식생

한 화면에서 차지하는 대부분의 오브젝트가 식생 및 프랍이다

백뷰 쿼터뷰



백뷰는 원거리도 보여줘야 되기 때문에 사양이 많이 잡힘
오픈월드임

쿼터뷰는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기 때문에 시야가 좁음
퍼포먼스 성능최적화가 더 좋음




여러 개의 복붙 오브젝트 (인스턴싱)은 
사양 많이 잡아먹을 수 있으니 주의

CPU 쓰는 거 보다 GPU 쓰는 게 더 최적화 잘되는 거임

 

최근엔 gpu 인스턴싱 기술을 씀

 

 

 



요즘은 다 Voxelize 하는게 추세다
공간을 복셀로 네모네모화 하는거다
Shadow 도 복셀화 하는 추세다

 


LOD
멀리 있는 지형 / 가까이 있는 지형
두 개로 분할함
멀리 있는 건 로우 폴리로 처리 함

 

 




 

엔드게임 콘텐츠

 

모든 스킬 언락. 모든 동료 언락. 모든 장비 언락한 후반부.

최종보스만큼 강한 보스와 싸우는 것.

 

내 캐릭의 강함을 이제 시험할 차례임

 

근데 모든 컨텐츠를 이미 언락한 상태면

동기부여가 없어서 하기 싫어짐

 

레벨 만큼은 더 아직 올릴 수 있게 설정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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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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