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잡담 a 미완
게임 그외 잡담 2024. 11. 26. 20:15 |
정확한 네모 아이소메트릭 인투더브리치 |
눕힌 네모 디스가이아 |
아이소메트릭엔 오른쪽같은 눕힌 네모를 주로 씀
unity korea 채널 외 여러가지 에서 퍼옴
foliage [폴리지] 나무와 풀들, 식생
한 화면에서 차지하는 대부분의 오브젝트가 식생 및 프랍이다
백뷰 | 쿼터뷰 |
백뷰는 원거리도 보여줘야 되기 때문에 사양이 많이 잡힘
오픈월드임
쿼터뷰는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기 때문에 시야가 좁음
퍼포먼스 성능최적화가 더 좋음
여러 개의 복붙 오브젝트 (인스턴싱)은
사양 많이 잡아먹을 수 있으니 주의
CPU 쓰는 거 보다 GPU 쓰는 게 더 최적화 잘되는 거임
최근엔 gpu 인스턴싱 기술을 씀
요즘은 다 Voxelize 하는게 추세다
공간을 복셀로 네모네모화 하는거다
Shadow 도 복셀화 하는 추세다
LOD
멀리 있는 지형 / 가까이 있는 지형
두 개로 분할함
멀리 있는 건 로우 폴리로 처리 함
엔드게임 콘텐츠
모든 스킬 언락. 모든 동료 언락. 모든 장비 언락한 후반부.
최종보스만큼 강한 보스와 싸우는 것.
내 캐릭의 강함을 이제 시험할 차례임
근데 모든 컨텐츠를 이미 언락한 상태면
동기부여가 없어서 하기 싫어짐
레벨 만큼은 더 아직 올릴 수 있게 설정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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