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잡담 1234

게임 그외 잡담 2024. 10. 28. 04:53 |

 

 

 

게임 모드 , 일반인이 만든 ai 그림 전문 게임 개발자가 만든 공식 게임
   
고객 니즈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음 돈 벌려고 그냥 막 만든 경우가 많음
   
컨셉 아트로는 이게 더 나을지도 모름  

 

 

 

+

 

 

서큐버스 에이미를 
착한 인간으로 변하게 설득할 것인가 
VS
나쁜 악마로 살게 할 것인가


두가지 갈림길이 있다
이렇게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준다면
플레이어는 더욱 재미를 느낀다

 

+

 

 

포켓몬 게임의 단점

풀베기 써야 지나갈 수 있는 맵구조
스토리 막힘 현상
못생긴 포켓몬으로 진화를 강요함 난 7+개의 포켓몬을 육성하고 쓰고 싶은데

6의 포켓몬 까지밖에 전투에서 사용가능함
그냥 쎈 기술 난사하면 이기는 배틀구조 전작에 나온 포켓몬이
이번작에 안나옴
똑같은 적, 똑같은 장소에서
오래 싸워야해서 질림
     

 

이걸 가지고 역이용해서

 

이 문제점들을 개선한,

포켓몬 비슷한 정식적 후속작을 만드려고 하는 양키 성님들이 많다

 

 

+

 

버섯인데 물가에 있다?

고래인데 하늘을 난다?

 

이걸 게임상에서 구현하면 그게 판타지 장르가 되는 거임

 

+

 

 

철수 : 퍼리 동물원 겜으로 만들래

영희 : 아냐 로봇 공선전 만들자

민수 : 야겜 미니게임천국 만들자

 

이처럼 사람이 다수 모이면 각자 주장하는게 달라짐

협업하면 게임이 망가지기 쉬움

 

 

그래서 그냥 1인 개발 베이스로 해야함

 

하위 항목들은 남에게 외주 맡기는 스타일이 가장 좋은 선택임

 

 

+

 

 

게임상 수치가 -1 이라는 건
무한히 반복된다는 뜻임

 

+


tweening 두 물체를 상호작용해서 만드는 애니메이션


sequence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따라다니게 하는 기능. 파티클에서 자주 씀

 

+

 

스카이림이나 림월드 같은 게임할 때도 모드 몇백개 까는게 필수이듯이,

 

유니티, 블렌더, 애팩 쓸 때도

유료 어셋 여러개를 구입해서 쓰는 게 필수다

 

 

 

+

 

스토리 짜는 건 보는 사람을 설득 시키는 것이다
캐릭터의 행동에 그럴싸한 이유를 만드는 게 스토리 제작이다


철수가 그냥 갑자기 동료가 됨 : 기분 나쁨

철수가 선술집에 있음.
시급 낮다며 나도 여행자나 할래
데려가줘
응 선택지
다음에서 전투 1번 치른 후
나하고 적성이 맞다고 계속 여행할래
응 선택지
: 그럴싸해서 괜찮음

 

+

 

 

 

 


보통의 던전 크롤러 장르는
어두운 지역을 하나씩 밝혀 나가는게 주요 개념이다


긴장감을 높게 유지시키는게 기본임


로그라이크 비슷함. 
전투하면 회복템 얻거나 성장을 함

 

 

 

이 어두운 곳을 탈출하는 걸 목표로 삼음

Extraction, 탈출이 목표임


탈출하다 사망시 아이템을 잃거나 레벨을 잃어버림
하이 리스크임

성장형 rpg 게임임

어두운 지역을 밝히면 랜덤하게 
보물 또는 새로운 장소 또는 적이 나타남

스토리보단 전투에 집중한 장르

 

+

 

'그냥 플레이어에게 버프 줌'

이러면 밋밋하니까


이걸 심화 시킨게 신 숭배 사상이다

예시 :
불교를 믿으면 회복마법을 배움, 제단에서 방어력 증 버프 받음
천주교 믿으면 공격마법을 배움, 제단에서 공격력 증 버프 받음


+

 



Kaze no Tansakusha  바람의 기사
風の探索者 Grand Slam 의 공식 장르는 던전 크롤러 장르다

 

행동시에만 시간이 흐르는

반 실시간 시스템이다

 

시간(선딜레이)과의 싸움

배고픔(마나수치)과의 싸움

이 있다

 

 

+

 


칭호 시스템은 
업적 시스템과 비슷하다
장비 시스템과 비슷하다
플레이어를 칭찬해주는 방법 중 하나이다

칭호 예시
검의 달인, 무적의, 닌자마스터 등등..

 

+

 

tactics game : 택틱스 오우거 같은 소규모 분대 그리드로 싸우는 rpg  strategy game : 스타크래프트 같은 대규모 유닛 운영하는 rts

 

 

+

 



인간 집중력 최대시간은 7분이라 함
그래서 보스전은 길어야 7분 내로 끝내게 디자인함

적 보스 체력, 적 보스의 빈틈 보이는 간격 
등의 변수를 조절해 7분 이라는 시간을 맞춤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