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창작가 사실적시
카테고리 없음 2024. 7. 25. 14:56 |
특정 사물을 표현하는 게 미술이다
보는 사람에게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게 미술이다
노이즈 낀 저퀄 + 디노이징
이 방식이
노이즈무 고퀄보다 렌더 속도가 더 빠르다
3d에서도 ai에서도 마찬가지다
한국에서 안 팔리는 건 한국에서 못판다
고수들도 못 고친다
그래서 컨텐츠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다양하게 현지화 해야한다
그림 AI 모델은 특정 스타일만 학습시킨게 퀄이 좋다
이것저것 막 학습시킨 건 퀄이 낮다
AI 모델은 용량이 크다고 좋은게 아니다
근육남 골반 크기 =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다
옆에서 봤을 때,
목의 뒤부터 절반 지점까지 승모근이 위치한다
영화계에선 말 하나 안하고 반전을 보여주는 연출을
최고의 연출로 여겨진다
sns에서 유행하는 아트는 엄청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리기 쉽고 콜라보 제안 오기 쉽고
조금 틀려도 되는 등의 장점을 가짐
fractrue 땅 폭파 시뮬을 만들 땐
땅 조각이 부서지고 또 2차적으로 연쇄 부서짐을 만들어야 자연스럽다
그리고 모래연기 파티클도 넣어줘야 좋다
균열이 딱 한번만 깨지면 뻣뻣해보인다
땅 폭파시 큰 조각은 낮게 튀어오르고
작은 조각은 높게 튀어오르게
중력값을 다르게 설정해야 자연스럽다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다
ex 피자집을 이쁘게 꾸미면 남자손님들은 안 온다
ex 근돼남 팬티짤 올리면 일반인은 안 본다
외복사근은 U자형 모양이다
뒤에서 봤을때 근돼남 등은
척추 주변 11자 근육이 툭 튀어나와있다
조회수 1000 따리 초보는
고수보다 더 재밌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왜냐면 하꼬 챙겨보는 시청자들은 일반인이 아니다
더이상 볼 거 없어서 검색해서 온 고인물이다
당연하다 생각되는걸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
ex 참기름 싫어하는 외국인
ex 오프닝 싫어하는 시청자
볼록 튀어나온 곳엔 그림자와 하이라이트가 생긴다
평평한 곳엔 하이라이트 넣지 마라
영감은 표절욕구다
내가 옛날에 다 어디서 본 거 지금상황에 적용하는거다
창작은 없다
초보 작가냐 고수 작가냐는 유튜버 처럼 팔로워 수로 따진다
팔로워수 기준 1만명 이하는 초보 무명작가다
팔로워수 1만명 이상은 숙련 작가다
숙련작가는 월 평균 500만원이상 벌 수 있다
작품 하나당 20만원 이상이다
턱살에 가려져 목이 아예 안보이는 사람도 있다
근육은 보통 원형이고 곡선모양이다
동그란 찐빵모양이 여러개 붙어있는 모양이다
복근은 로우앵글이냐 하이앵글이냐
시점이 많이 반영되는 부위다
원래 80% 사람들은 능력은 없는데 성격은 나쁘다
통큰 치킨도 주변치킨집이 민원신고 테러질함
그림작가도 존잘을 신고테러질함
근육남 그림에서 의상은 게임속 전장의 안개 같은거다
없어도 무난하지만
가끔 호기심 증폭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작가 이내 는 한 작품에 1400시간이나 쓴다고 함
자신의 작품을 인내 수행과정이라고 여김
그림은 부적 개념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시험에 성공하라는 의미로 책장 그림을 선물해주기도 함
원래 중지가 제일 앞으로 튀어나왔지만
포즈에 따라 검지가 제일 앞에 튀어나오기도 한다
팔다리 가동범위 너무 많이 움직이면 비호감 포즈가 되니 주의할것
힘준 더블바이셉 포즈 보단
자연스럽게 살짝 뒤돌아본 포즈가 더 나아보일 수 있다
뚱근 체형은 배가 가로로 납작해보인다
덩치남은 역삼각형 중배엽 mesomorph 이 아니라
둥근 내배엽 endomorph 으로 표현해줘야 자연스럽다
근육이 커질수록 몸은 커지나
쇄골과 중앙가슴라인 이 T 부분은 고정이다
가슴이 커질수록 여자 젖 가슴처럼 아래로 조금 확장된다
모양은 나비넥타이 처럼 가슴 양끝이 아래로 쳐짐
캐릭 덩치 키울 때 승모랑 광대도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확장해줘야 더 자연스러워 보인다
승모삼각근은 마치 작은 망토처럼 목과 등을 감쌈
단순함은 곧 시원함, 깨끗함, 성실함이다
좆반인들은 법에 어긋난다며 예술가들을 공격한다
원래 예술가들은 좆반인들과 싸워야 한다
난 이 작품을 새로운 경험하라고 보여줬는데
시청자들은 다르게 느낄 수 있다
조형물 보고 통행을 방해한다든가
조형물이 지저분해 보여서 싫다든가
협업은 피드백 주고 받는 시간이 오래걸리는게 단점이다
긴 여자 머리는 휘날리는 흐름을 잘 표현해야 하고
짧은 남자 머리는 레이어 층을 잘 표현해줘야 한다
여자는 설득의 대상이 아니다
권력으로 찍어 눌러야 하는 대상이다
졷반인은 설득의 대상이 아니다
권력으로 찍어 눌러야 하는 대상이다
현대미술 이라는 건 따분하다
진격거 같은 액션애니, 게임 아트, 트위터 걍뱡폴으노 이런 것들이 진짜 강렬한 아트다
현대미술은 교과서 같다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근본이 틀렸다
노잼여초 문화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그림이 날고 기어도
영상을 따라가지 못한다
그림을 보고 감동받은 적은 없다
영상을 보고 감동받은 적은 많다
독자 왈 : 작가로 태어났으면 슬퍼 하지도 말고
거만 하지도 말고 그 시간에 그냥 덤덤하게 작품 하나라도 더 만드세요
미술을 공부하려면
아름다움이 뭔지 추함이 뭔지 공부해야 한다
1인 사업은 맘껏 열심히 해도 된다
반면
협업은 너무 열심히 하면 안된다
다들 적게 일하고 많이 쉬자는 마인드라서 그렇다
너무 열심히 하면 대장의 기대치, 매출 목표만 너무 올라가버린다
그래서 퇴사만 많아짐
필요 조건이 눈에 안 보이지만 존재한다
작가가 되기 위한 조건
1 고사양 컴퓨터
2 ps ae blender sd 같은 프로그램
3 표절하고 싶은 대상을 찾을 수 있는 유튜브
4 실험정신
5 다른 작가가 쓴 연출표현(스킬) 저장 및 적용
초보자 대상 튜토리얼은 인기가 많다
젖은 몸은 두가지로 나뉜다
1 물방울이 맺힌 몸
2 물방울 없이 물줄기가 코팅된 몸 (clear coat)
게임, 영화는 좋은 참고자료지만
1시간 넘게 감상하면 시간낭비가 된다
디테일 묘사 파내기는 모든 부분에 하지 않는다
특정부분은 간단히 묘사한다
특정부분은 세밀히 묘사한다
그러면서 모든 부분이 조화로워야 한다
내가 뽑고 싶은 퀄리티(고퀄)가 있고,
내가 실질적으로 뽑을 수 있는 퀄리티(중퀄)가 있다
이 둘 사이엔 차이가 있다
내 작업이 일주일 걸려도
남들에겐 한달 걸린다 말해야 한다
그래야 수정도하고 시안도 많이 만들 수 있기 때문임
나도 남들처럼 게으르다
그리고 실패율도 높다
100점 만점인 작가는 없다
30일이 주어지면 15일만 작업하는 작가 많다
실패율 30%인 작가도 많다
원래 초반 기획할 때만 신난다
중반부턴 하기 싫어진다
채찍을 그릴 때 처럼
현실적이지 않는데, 곡선 실루엣이 아름다워 보이게 왜곡해서 그려야 함
그래서 다른 작가들은 곡선 그리기를 많이 한다
뒷목 근육은 가운데 척추 때문에 두 갈래로 나눠진다
내가 원하는 뚱근육남은
실제 백두급 씨름선수보다 가로로 150%더 크다
불알은 앞에서 봤을 때도 위 아래가 길고
밑에서 봤을 때도 위 아래가 긴 모양이다
실 카메라 촬영시 내가 원하는 부분이 다 나오면 끊는다
맨 마지막 부분이 내가 원하는 부분을 마킹한 셈이다
인물을 가까이서 찍으면 울룩불룩함이 더 느껴진다
더 생동감 있는 거다
인물을 멀리서 찍으면 평평하고 죽은 사진 같아보인다
인물을 가까이서 찍으면 덩치가 더 커보인다
인물을 멀리서 찍으면 덩치가 작아보인다
금색은 디지털로도 구현하기 힘든 색이다
흰색 노랑색 주황색 갈색 여러 색을 배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20대 얼굴 + 큰근육 + 큰키 + 대물쥬우지
이건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좋아하는 남자상이다
한국에선 재능이 있어도 후원해주는 사람이 없다
한국은 사막이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활동하지 말고 영어권에서 활동하라
미국에서는 초딩실력만 가져도 후원해주는 사람이 엄청 많다
보통 3d 스컵팅은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시작하면
2시간 내로 제작 완성이 가능하다
고사양컴퓨터 장비빨, ai 프로그램빨은 치사해보인다
하지만 꼭 갖추어야 하는 치트키다
작가로 활동할 땐 그냥 아무 말도 하지 마라
말 잘못 하면 딥페이크 쓴 나쁜놈으로 몰린다
샘 알트먼도 트위터질하다 남의 목소리 배낀놈 되버림
보통 팬티 중앙 꼬툭튀는 주름없다
옆골반 부분은 주름이 있고 고 튜쪽으로 향한다
인물은 배경 조명에 영향을 받게 해야함
인물이 받는 조명 넣기 힘들면
조명색의 브러쉬칠이라도 인물 위에 해야함
돌에 반사된 하이라이트는 카메라가 움직여도 위치가 고정이다
반면,
쇠에 반사된 하이라이트는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 위치가 달라짐
물에 비친 하이라이트도 카메라 위치에 따라 달라짐
3d 인체의 모든 관절을 다 움직여주어야
살아있음이 표현된다
참고자료 없이 ai에게 맡기면 시간 많이 걸린다
내가 직접 사진을 찍든 해서 빨리 참고자료를 가져와야 한다
각 관절의 각도를 최대치로 회전하면
고통스러워보인다
3d 인물의 관절은 최대치로 회전 잘 안하는 편이다
마법사나 전사그림을 올릴 땐
간단그림체로 공격스킬 gif도 같이 첨부해야 한다
달랑 그림 한장만 올리면 똥끊긴 느낌 남
페트레온 19금 금지사항
ㅁ 사람과 동물간의 수간
ㅁ 실제 사람 나오는 포 르노 촬영물
ㅁ 살 찢어지는 고어
ㅁ 벗 은 어린 아이의 출연
ㅁ 근친상간
ㅁ 성 폭행
ㅁ 타인의 얼굴을 그대로 사용한 딥페이크
ㅁ ai 자동생성 성적 컨텐츠
ㅁ 실제 데이트 만남을 위해 사용됨
페트레온 19금 허용사항
ㅁ 18+금 경고를 붙여야 함
ㅁ 바로 시청 불가능하게 본문아래쪽에 숨겨야 함
ㅁ 상상속 괴물의 떡치는 표현
ㅁ 1인 누드
ㅁ '꼴린다' 보단 '예술적이다'에 가까운 아트
아티스트가 한땀한땀 손수 제작해야
작품에 깊이감이 생긴다
얼굴만 크랍된 그림은 인기가 별로다
상체 근육이 얼굴과 같이 크랍된 그림이 더 인기 있다
남성구독자용 야한 잡지 모델은
얼굴부터 골반까지 잡힌 카메라구도를 주로 사용한다
3d 모델 다리 스컵팅 할 때
잠깐 다리 벌리는 포징 해놓고 스컵팅 해도 됨
단 양다리 간격은 x축 양측 똑같이 벌려야 함
스컵팅 끝나면 다리 붙이는 포즈 취해도 됨
3d에선 마테리알의 sheen이 rim right 역할을 하기도 한다
미용에서도 창작에서도
중력은 중요하다
인물 사진 레퍼런스는 정면 샷만 자료가 많다
옆모습, 뒷모습, 위에서 찍은거, 아래에서 찍은 거
는 자료가 좀 적다
블렌더에선 1.0까지가 최대인 값을
수동입력하면 3.0이렇게 최대값을 넘어서 입력 가능하다
내 개성이 강하면 표절해도 소송에 안 걸린다
개성은 즉, 고급 패시브 스킬이다
캐릭터의 덩치도 과장하고
그림자 지는 곳도 과장한다
현실의 그림자는 평평해서 밋밋하다
영화 속 바바리안들은 눈에
검은 아이라인 눈화장을 한다
몸의 가장 어두운 부분은 명암없이 그림자만 있다
본격적 작업에 들어서기 앞서서
바리에이션 스케치를 해야 한다
A B C 세 가지 스케치를 시안 만들어야 함
주인공이 바라보는 물체의 위치에 따라
주인공의 눈동자 위치값이 다르다
신체 보정시 눈동자는 건드리지 않게 조심해라
사시가 되기 쉽다
strongfat 이라는 검색어를 선점하는 것은
업로드 할 때 중요한 사항이다
수요는 있는데 공급은 적은 검색어다
3d 모델은 카메라 각에 맞게 팔을 쭉 늘리기도 한다
근데 이걸 카메라를 옆으로 돌려서 보면
기이할정도로 길게 늘리기도 한다
태닝한 아시안 남자의 피부색은
주황색 계열이다
채도와 명도는 낮은 편이다
그림 ai를 사용하더라고
남들과 달라보이는 결과물을 내야 한다
남들과 같은 결과물을 내면 그건 작품성이 낮은 거다
은꼴 근돼남 그림에 연관된 것들
ㅁ 사람 인종
ㅁ 남성호르몬
ㅁ 땀
ㅁ 갈색 피부
ㅁ 큰 덩치
ㅁ 털
ㅁ 탄탄한 근육
ㅁ 시청자는 매번 새로운 남자를 시청
ㅁ 상처
ㅁ 성병
ㅁ 힘
ㅁ 경쟁
ㅁ 이기적인 성격
ㅁ 거칠음
ㅁ 물건 파괴
ㅁ 위험함
이름 지을 땐 발음하기 편해야 한다
빅맥 처럼 말이다
gif는 마지막 출력시
똑같은 거 2번 반복하게 하는게 가장 좋다
bokeh 보케는 어떤 사진과도 잘 어울린다
빛을 전부 동그랗게 변하게 하거나 육각형으로 변하게 만들어 이쁘다
3d 꽃잎 파티클이 휘날리는 이펙트는
거진 대부분의 연출에 어울린다
작품은 너무 꼬면 안된다
적당히 보기 쉽게 풀어야 한다
rpg게임에서도 퍼즐이 살짝이라도 어려우면 짜증남
사람들의 수요는 냄새를 풍기지 않는다
직접 신경써서 뭐가 필요한 것인지 파악해야 함
협업 아트 만들땐 세 부류 나눈다
시니어, 그냥 아티스트, 주니어
시니어는 마스터 및 지도자 이며
그냥 아티스트는 숙련자
주니어는 초보자임
f ree 컴 연출 할 땐 조심하자
노ㅂㄱ 상태에서 자 지끝에서 물이 나오면
요실금으로 보인다
힘이 약해보여서 안된다
프로레슬링에선 타격이 가해질때
잠시 카메라 줌인이 되었다가 줌아웃됨
'사이퍼즈 아세요?' 라고 하는 건
'사이퍼즈 모르는 90% 인간들은 꺼져라'
라고 말하는 거랑 같다
보통 디자이너들은
피부색 제외, 1톤 컬러를 주로 쓴다 (톤온톤 단색)
유사색을 쓰면
단색을 쓴 것 처럼 정돈된 느낌이 들어 좋다
예를 들면, 노랑과 초록
노랑은 하수구 겨자색이 되기도 하는데
이런 색은 더러운 느낌을 풍긴다
오물을 표현할 때만 쓴다
경험에 의해서 즉각적으로 나오는 건 행동해도 된다
그러나
상상만으로 작품을 그려내는 건 잘못된 것이다
팔뚝과 전완근의 회전 각도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두 각도가 따로 놀면 어색해보인다
ai는 근육남을 그릴 때
idle 포즈와 flexing 포즈를 섞어서 출력한다
어정쩡한 포즈로 보이지 않게
관절 위치를 잘 조절해야 한다
배경을 하나만 쓰면 휑해보이니
두 배경 레이아웃을 같이 놓기도 한다
레고 패키지 상품의 경우
텍스쳐 배경, 빈하늘 배경 두개를 같이 씀
ㅈ지크기는 100cm를 넘어가면
ㅈ지라고 인식되지 않는다
그래서 크기에 제한이 있다
핏줄이 안 보이는 부위들 :
눈 코 입 뺨 턱
팔꿈치 갑빠 복근 손가락끝마디 발바닥
갑빠는 5각형이다
작품을 너무 디테일하게 만들려하지마라
어느정도는 단순화 시키는게 정답이다
지라이아는 흑백, 선화, 노배경으로
그림을 단순화시켰다
복근은 원래 각 알맹이마다 크기가 다르고 위치도 다르다
근데 편의상 좌우 대칭해도 되긴 함
free member 전용으로
내 페트레온에서는 이러이러한 걸 볼 수 있다~
내 비밀작들의 프리뷰 같은 걸 보여주면 좋다
지금껏 내가 봐온 작품들처럼
과장을 많이 넣어라
하이퍼 머슬 3d 모델은 기본 포즈를
팔은 T 포즈
다리는 A 포즈를 한다
근육끼리 서로 닿으면 안되서이다
내 그림의 오점을 수정하는 건 막막하고 힘든 일이다
그러나
세네번 수정하면 결국 고쳐지더라
시네마 그래프(루프애니)는 보통
포토샵에서 페더값 들어간 마스크를 이용한다
시네마 그래프에선
보통 움직이는 피사체는 하나만 설정함
제한 없이 자유로운 창작을 원하면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하다
똥컴에서는 폴리곤 수를 제한해야 한다
보석 렌더링도 못한다
눈코입 그릴땐 정면으로 그려야 할지말지가 헷갈린다
그냥 내 얼굴 직접 찍어서 참고로 그려야 함
여성캐 그릴땐 광택이 나는 보석을 그려서 눈길을 사로 잡는다
남성캐 그릴땐 보석을 쓸 순 없으니 땀흘리는 몸이나 칼로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