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릴 땐 단계가 있다

1단계 : 스토리, 구성 설계

2단계 : 생김새, 원근법, 자세

3단계 : 명암, 컬러

4단계 : 잔근육, 특수 기법, 디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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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명암 팁

 

 


물체끼리 붙어있을수록 검은 그림자가 강해지고 또렷해진다
물체끼리 서로 떨어져 있을수록 그림자가 흐려진다

 

 


빛 밝기가 강해질수록
빛이 닿는 범위도 넓어진다



명암은 3단계로 나뉜다

1. 모두 밝은 부분
2. 반은 밝고 반은 어두운 부분
3, 모두 어두운 부분

 

하이라이트가 없는 부분도 있다


캐릭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위에 하이라이트도 넣고
모든 부위에 쉐도우도 다 넣으면 이상해진다
조명이 인위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

 

그림작가는 쉐이딩 기술을 진~짜 못 가르친다

원형에서 반사광 까지만 가르쳐주고

인체에 어디가 그림자가 지는지는 가르쳐주지 못함

마치 코딩배울 때 헬로 월드 까지만 가르쳐주는 꼴임

 

3d 모델링 한 거 조명 세팅한 거 트레이싱하는게

그나마 조명 공부할 때 가장 나은 방법 

 

 



그림그리기는 시간이 걸리는 활동이다

완성본을 예상하고
기획을 하고
거친 스케치를 하고
자세한 선을 정하고
색을 깔고
명암을 깔고
악세서리 치장한다

선이 별로면 선을 다시 그려야 하고
명암이 별로면 명암을 다시 칠해야 한다




통후추인가 아니면 만두 속 이물질 때문인가
오늘 딱딱한 걸 씹어서 이빨레진이 깨졌다

이빨은 몇개월에 한번씩 깨져나간다
치과는 자주 가야하는 병원이다
사람에게 병원은 편의점만큼 자주가는 장소다

사람은 이래서 돈 안 벌곤 못산다
돈이 매번 필요하다





연애는 진심을 담아 디테일하게 해야한다
초반에도 성의 있게 고백하고
연애중일 때도 성의 있게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사업도 연애랑 비슷하다
게임사가 게임을 처음 출시했을 때도 성의 있고
꼼꼼히 만들어서 내놔야 하고
업데이트도 자주 해야 한다



내가 근육남 그림을 고객들에게 보여줄 땐
진정성 있게 그림을 가다듬고 난 후 보여줘야 한다
그리고 꾸준히 보여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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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

브러쉬 pen / eraser 전환이 안될 때

해당브러쉬 클릭 ㅡ 우측위 새 브러쉬 프리셋 ㅡ 둘다 언체크해서 새 브러쉬 만들고 기존브러쉬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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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느는 법 :

1 다양한 스타일로 그려본다
2 아웃페인팅 하듯이 캔버스 외 더 넓은 영역까지 확장해 그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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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한 드립 치려다가
상대에게 전달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피사체의 외곽선만 하얗게 칠하는
림라이트 그리기는 쉽고 빠르다
가장 쉬운 빛 효과다




 

+

 

 

운동선수를 봐봐라

한달만 운동 쉬면 바로 일반인 수준으로 도태된다

시합에서 계속 지게 된다

 

꾸준히 해야 한다

쉬면 도태되고

하면 실력 유지되고

잘 하면 업그레이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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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가 비지(바쁨) 을 의미하는 이유

 

단기간에 효율 좋은 성과를 뽑아내는 일 

-> 기계적으로 반복함

 

나 이거로 돈 뽑느라 바쁘다~

이게 비지니스다

 

집구석에서 혼자 끙끙대고 연구하는 건 실험이지

비지니스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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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저것 실험하는 유튜버 : 고지능

 

 

개똥철학(잡설) 펼치는 유튜버 : 저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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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물은 재밌어야 한다

 

뭔가 뜬금없는 걸 첨부했는데 잘 어울린다

이게 창작에 재미요소를 넣는 것다

 

예시 : 눈 밭에 ufo 를 그려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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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는 중간 과정이다. 다른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 용도다

 

일러스트는 완성본이다. 독자에게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용도다

 

+

 

현실 몸매 기반으로 그리면 금방 만들 수 있고

어색함 없이 나옴

 

반면 3d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면

관절부분이라든가 어색한 부분이 많이 나와서 수정이 많이 필요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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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그림 실수 :

- 표정이 무표정이라 딱딱해보임
- 레퍼런스 없이 혼자서 만들다 어색한 그림 뽑음
- 채도, 대조가 낮아서 흐림
- 배경에 너무 많은 오브젝트를 배치함
- 흰 배경에 검은 선 그리고 끝남
- 치장이 너무 과해서 게이같아 보임
- 영어가 아닌 고립어를 씀
- 조명이 어두워서 안보임
- 너무 아트적이라 공감이 안됨
- 사람 3명 이상을 등장시킴
- 한 이미지 파일에 여러 그림 콜라쥬 붙여서 작아져서 안보임
- 아무도 안 좋아하는 외계인을 그림
- 검열 걸리는 고어, 선정적묘사를 그려서 짤림
- 초록피부, 회색피부 그려서 안 섹시해보임
- 그림으로 정치질 함
- 미완성 개발자 노트 공개해서 분위기 싸해짐
- 인체 라인 직선으로 그려서 이상해보임
- 스케치가 이상한데 색칠단계로 넘어가버림
- 배경과 인물 둘 다 포커스 놓침
- 내가 좋아하는 걸 그리지 않음
- 중구난방 아무거나 막 업로드함



이렇게 그림 그리면
시간 투자했어도 오히려 손해임

 

 

+

 


남자 성매매 소비자들은
경력자 업소녀를 싫어한다

나이 들고 성형 많이 한 티가 나기 때문이다

그런 여자보단 

어리고 아무것도 모르고 순수한 자연미인을 선호한다

+


바람도 디테일 추가요소에 해당된다

장면에 디테일을 넣기 위해서
선풍기를 틀기도 한다

+

 

다들 게임 재미없어한다

야동도 똑같은거 본다고 질려한다

 

+

 

 

ai 그림을

시간 투자해서 계속 다루면 초보도 중 고퀄을 뽑을 수 있다

단, 인페인팅 수정 엄청 많이 해야 함

 

+

 

실사체는 너무 데이터를 많이 담아서 조잡해보이기 쉽다

몇개의 선은 생략해줘야 이쁘게 나온다

 

 

남자가 광배가 없고 어깨가 안 벌어져 있으면

몸이 경직되어 보이고 어색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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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체는 약간 공들였고 약간 쉽고 빠른게 좋은 그림체다

너무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그림체는 나쁜 그림체다

 

 

1도 채색이라던가 졸라맨이라던가

아무나 쉽게 그릴 수 있는 그림체는 개성없는 그림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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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메일 = 스펙 낮고 못생긴 남자 =
인기 없음,
근데 결혼시장에서 팔리긴 팔림
아내가 재산 몰수하고 atm기로 쓰여줌


베타피메일 = 스펙낮고 못생긴 여자 =
인기 없음,
근데 결혼시장에서 팔리긴 팔림
남자들이 원나잇 먹버로 따먹다가 버림



니가 남자든 여자든
꽃뱀 다 걸러라
원나잇충도 다 걸러라
널 진심 사랑하는 사람을 필터링 해서 만나라

필터링 하는 법 :
등산이나 산책처럼 구질구질한 노잼 건오를 신청해라
일주일동안 해봐라
초반엔 비싼 레스토렝이나 호텔 가지 마라
건오도 좋아하면 그러면 널 진짜 좋아하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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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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