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실물이나 3d 모델을 바탕으로 사람그림을 그린다 (o)

 

도형화, 투시를 이용해서 사람그림을 그린다 (x)

 

 


 

인체도형화 , 투시법을 사용해서 그린

사람 그림은 틀리게 나올 수밖에 없음

 

 

내가 ㅈ밥이라 그런게 아니라 

현업 그림작가들 그림 보면 인체 각도가 하나씩 삐꾸가 나 있음

 

 

캐릭터들이 플랫함

머리 앵글이랑 발 앵글이 다 제각각임

카메라 앵글이 표현이 안 되어 있음

사물의 올록볼록이 표현이 안 되어 있음

 

 

내가 블렌더 자주 써봐서

그런 요철 차이를 한 눈에 알 수 있음

 

 

그림을 구식으로 공부하면

틀린 인체비례를 어떻게 포장해서 감추냐

이거에만 고민하게 됨

이건 틀린 방법임

 

 

 

3d 모델을 쓰거나 실물모델을 써야지만

그제서야 어색함 없이 제대로 됨

 

 

 

박스 그린 후 손을 그려내면 어색하게 그려짐

그건 손이 아니라 네모 덩어리이기 때문

 

 

 

 

 

2d 그림은 그냥 원근법을 무시한 플랫한 그림체에 쓰이는 것임

 

은꼴짤 처럼 3d 사람을 표현하려면 3d 모델링을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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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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