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순으로 하나씩 생각해보자

 

 

성공(크리티컬, 돈)

⬑ 자잘한 성공

⬑ 경험치 쌓임

 자잘한 실패

⬑ 꾸준함

⬑ 많이 해보고 많이 공부해봄

 

 

이 진리를 역순 배치 해보고

내용도 좀 바꿔보자

 

 

공부와 실천 많이 함

 ⤷ 며칠에 걸쳐서 함

 ⤷ 실패 많이 함

 ⤷ 실패율 줄이는 방법 알게 됨

 ⤷ 작은 성공을 이룸

 ⤷ 큰 성공도 해봄

 

 

 

예시 :

난 돈이 필요해

돈 버는 법도 필요해

유튜브에서 돈 버는 법 검색

회원가입하면 돈주는 사이트가 나옴

회원가입해서 100원 획득

이건 실패야

다른 돈 버는 법 검색

알바몬 방문

편의점 야간알바를 해봄

돈을 얻었으나 사람이 할 일이 아님

이건 실패야

다른 돈 버는 법 검색... 무한 반복

 

 

 

 

직업 단점 표

 

직업 단점
   
사진작가 이미지 생성 ai 한테 대체됨
   
토크(상담) 스트리머 시청자들 똥받이 하느라 스트레스
   
단순 업무 공장 똑같은 단순 작업을 12시간 동안이나 해야 함
   
가게 카운터 진상손님 매번 상대해야 함
   
영상편집 영상은 너무 길이가 길고 크기가 큰 파일임
   
어린이집 진상 엄마들, 무개념 애기들 상대해야 함
   
주식 투자자 운빨임
열심히한다고 그게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음
   
게임 제작자 몇년간 개발해야함
너무 장기 프로젝트임
   

 

 

 할만해 보이는 직업

 

유튜버

원하는 주제 선별 가능

납품기한 자유

유저 의견은 다 무시하면 스트레스 안 쌓이게 가능

단, 단점 :

컨텐츠가 시장에서 먹히는 걸 선택해야 함

아트 능력 우수해야 함

유명세가 있어야 함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주제를 다뤄야 함

 

 

요즘은 강사도 강의유튜버 개설해서 부업 함

 

 

가게 카운터 알바

tv 보면서 카운터 볼 수 있음

단, 진상손님 입장 거부해야 함

 

 

청소부

단점 : 냄새가 몸에 뱀

쓰레기봉투 속 날카로운거 때문에 몸 다침

 

 

+

 

진리 추출 :

 

사회의 이점을 누리고 싶으면

나도 사회에 직업을 가져서 공헌을 해야 함

 

 

불특정한 여러 사람을 대하는 일터엔 진상이 많음

절대 하면 안됨

전화상담사, 편의점, 아무나 뽑는 좆소기업은 가면 안됨

 

 

몸 다치는 3d 업종, 사람 상대하는 서비스 직종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또는 로봇)에게 시켜야 함

 

 

 

쌍방향 소통이 아닌 일방향 소통이 더 좋음

고객과 직접 마주하지 않는 구조가 스트레스 받을 일 없는 좋은 구조임

식당보다는 공장

커미션보다는 유튜브업로드

 

 

크고 긴 것보다 자잘자잘하게 나눠진게 더 좋음

1인 게임 개발보다는 게임 어셋 제작이 더 현실성있어서 좋음

영상편집자보다는 gif 제작자가 더 좋음

 

 

 

인간 니즈 충족이 직업의 뼈대

 

식사 <- 요리,농사,배달

배변 <- 화장실, 

오락 <- 게임,야동,그림,소설,만화,영화,조형,스포츠, 탐험

공부 <- 정보글,단순암기

위생 <- 목욕탕, 청소

사회참여 <- 시위, 스포츠, 수다, 상담, 봉사

질병 <- 의료, 간병

그외 <- 건설, 하수구뚫기, 에너지 생산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