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이트 기준

 

 

인디게임은 400만원보다 덜 번다고 알려짐


99센트의 값싼 야한장르의 rpg 가 10만부 팔리기도 함

 

그렇다고 그런 게임만들라는 건 아님

초보자에겐 캔디크러시,애니팡같은 퍼즐게임을 만들기를 추천함

왜냐면 유저수가 많고 만들기 쉽기 때문



Labyronia RPG = 
퀄리티는 딱 알만툴로 만든 평작 게임
분량은 90시간의 대형 콘텐츠임
판매가 0.99달러 
리뷰 1,000개 달림

10만장 이상 팔렸다는 소리가 있는데
아마 매출 1억?



100달러를 벌고 싶다면, 
총수입으로 1000달러에 도달해야 한다.


£1 '술값' 수익을 얻으려면
 2000~3000대를 판매해야 합니다. 


스팀겜 판매 수수료는 30퍼다
10달러를 벌면 너는 7달러를 갖고 3달러는 스팀이 가져간다



광고비, 제작비로 
수익 절반 이상이 나간다고 생각하십시오

 

 

영어로 판매하면 10만부 판매

한국어로도 출시하면 거기에 +1만부 추가 판매


+

위 수치는
옛날 자료이기도 하고,
카더라 통신이라 부정확함

그렇지만 확실한 게 있음 :

안디 개발자들 본인 게임 수익이 없더라도
게임 개발비, 광고비는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건 확실함

그래서 굳이 1인 게임개발자가 아니라
게임 어셋 개발자도 좋은 선택임
홍보 영상 제작자도 좋은 선택임

+

 

시간과 비용, 수익은 아래와 같을 것임

 

RPG 장르를 선택.

언어는 영어.

1년은 공부하는데 씀

1년은 첫작 제작하는데 씀 (노수익)

1년은 2번째작 제작 (10만원 수익)

1년은 3번째작 제작 (정식 출시작. 본격적인 수익)

 

총들이는 시간은 4년

 

4년 동안 든

총 소비 생활비 4,000만원

제작비 100만원

홍보비 1,000만원

 

1$로 10만장 판매시

수수료 30% 빼고

게임으로 번 돈 총 매출 7000만원

비용 5000만원 빼면

게임으로 번 돈 순수익 약 2,000만원

 

 

1만원 넣으면 1.5만원을 벌음

그러나 잔여수익은 아껴뒀다가

다음 제작비용으로 써야함

 

유동적인 돈만 통장에 있음

수중에 돈이 0원인 셈임

내 맘대로 쓸 수 있는 돈이 없음

간신히 생활비는 됨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