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디자인 할 때 조금만 찍먹해보는 게 이롭다

유튜브로 살짝 보는게 좋다

설치도 오래 걸리고

인게임에서는 유저에게 너무 많은 노동을 시켜서 아트를 제대로 즐기긴 힘들다

 

 

 

 

디자인직은 서비스직이 아니다

디자이너는 갑질을 해야 한다

 

사진관처럼

'어머님! 옆으로 가실게요!

아버님 어깨에 손 올려주세요

눈 감으셔서 다시 찍을게요'

이런 갑질을 해야 한다

 

'아이구 ^^ 많이 불편하셨죠?

어머님이 흐리게 나왔고 아버님 눈 감은 사진 나왔지만

그냥 이쯤에서 마무리 할게요~'

이러면 안된다

 




요리에 도마가 필요하듯 
디자인에도 도마가 필요하다

다운로드 폴더를 임시 폴더로 쓰고
컴포지션 레이어를 임시 레이어로 쓰기도 해야함



한국의 디자인만 보면 안된다
한국의 디자인은 여자아이 같은 디자인만 있음
고여있음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없음
해외 디자인도 다양하게 봐야 함



아티스트 커뮤니티를 한번쯤 보면 좋다
내가 궁금했던 걸 이미 남들이 질문하고
연구하고 있다



거장한테도 제작 실패율이 있다
한 번 노력해서 고퀄을 뽑아낼 순 없다

여러 작품을 만들어 내고
그 중 좋은 거 선출해야 한다



ai를 쓰든 3d를 쓰든 
외주를 쓰든 프리셋을 쓰든
디자인은 결과가 제일 중요하다




야근은 회사에서도 하면 안되고
집에서 혼자 있을 때도 하면 안된다
장기적으로 보면 손해이기 때문이다

적당한 컨디션을 유지해야 한다
밤 샜다고 칭찬받는 게 아님




공부량 상승 = 자신감 상승

초보땐 먹먹하고 하기 싫어진다

공부를 많이 하다보면 눈이 트인다

죄다 메모하거나 커뮤에 똥글써봐라

 

 

 

디자인 모르는 일반인(클라이언트)이

말을 너무 많이 하면 그건 뼈대 있는 말이 아니다

정리정돈이 안된 실수가 많이 들어간 말들이다

 

의뢰자가 한 말 무시하고 더 좋은 결과물 뽑아도 된다

 

 

 

하루 적정 아트 생산량은 10개다

그 중 1~5개를 매일 업로드 해야 좋다

혼자선 수작업으로 1개 만들기도 힘듦

그래서 협업이나 ai 써야 함

많이 만들어야 노출도 더 잘되고 시청자가 더 만족함

 

 

 

디자이너는 자신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게

자기 자신에게 신경을 써 줘야 한다

수채화를 배웠다

수채화 배우고 끝! 이게 아니라 수채화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수채화 그릴 줄 아는 화가는

저 밑바닥 비제이처럼 앞뒤 안맞는 개똥철학 펼치고 남에게 민폐 끼치고 어그로 끌면 안됨

그런 쓸모없는 행동을 주력으로 하면 안됨

그럴 시간에 수채화를 하나 더 그려야 함

 

 

 

취미에 최대레벨이 10 있다면

최소 레벨 5부터 돈벌이가 가능하다

그래야 강의도 쓸 수 있고 남들에게 대회에서도 입상 가능하기 때문이다

힘들면 다 잊고

레벨 올릴 생각부터 하면 됨

 

 

 

좋은 속도 값은 0.2  0.3  0.5  0.7  1   3   5  초다

5초 넘어가면 지루해진다

0.2초보다 빠르면 정신없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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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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