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판 게임할 때 알아두면 좋은

video gaming 영어 용어


https://en.wikipedia.org/wiki/Crowd_control_(video_gaming)



chance to hit 20%

때릴 때 20%로 발동됨


line of sight  LOS

시야 거리


ranked game

래더 게임 순위 매기는 진지빠는 전투

'랭킹'이라고 안함


generate

조금식 회복

자동적으로 쭈욱 얻음


ally / allies

아군 , 동료


area / (splash) damage

넓게 범위 공격


range

닿는 길이, 사거리


Glitch

버그


Crowd Control ( CC )

군중 제어 , 속박, 메즈기


MOBAs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s)

ARTS  (action real-time strategy)

AoS (Aeon of Strife )

DotA

롤 같은 게임


RTS (real-time strategy )

StarCraft


MMORPGs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Knockback 

강제로 멀리 밀어냄


buff

축복, +, 능력강화, 버프


debuff

저주 , - , 능력 약화 , 디버프


Root/Snare

뿌리/ 덫


Direction changes 

보고있는 방향 바꿈


Mesmerize

최면


Disarm 

무기 해제


Feign death

죽은 척


Taunt

도발


Immobilizing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


Achievement

도전과제

보상이 없는 경우가 많음


move, movement

스킬, 기술, 특수기


Cooldown

다음 기술 쓰기 까지 대기시간



1vs1 , 1on1

1대 1


free for all

1:1:1:1:1

동맹없는 개인전 


tower , outpost

공격기능있는 방어 탑 건물


unit

캐릭터 개체

RTS, 스타같은 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barrack

병력 생산 건물

주로 약하고 기초적인 유닛을 뽑는다.


mob, mobile or monster

몹, 적, npc


crosshair

reticle, reticule,  graticule

십자 모양 조준경 


Firearms

총기류


Patrolling

순찰


Charge

돌진


infantry

보병

말x 대포x 

그냥 사람이 두 발로 걷는 일반병


cavalry

기병

말 타는 병사


human wave attack

많은 보병으로 파도처럼 공격


irregulars

비정규 군

시민이 급하게 무기든 경우


guerilla, 유격대

적의 배후나 측면을 

소규모의 비정규군이

기습ㆍ교란ㆍ파괴하는 전투

불규칙함.


lane

라인

미니언 나와서

중요한 길


build order

건물 짓는 순서


Turtling

방어에 집중하는 전략


Fortification

방어 건물 지음


Withdrawal  ,  retreat

후퇴


Maneuver

책략


Choke point (narrow area)

좁은 골목에 방어 건물 쌓아서

그 효과를 증폭시킴



Rush

swarming, cheese, mobbing, goblin tactics or zerging

초반에 뽑을 수 있는 약한 병력으로

빠르게 진압하는 거


repeatedly throwing (dying and reviving) 

계속 뽑아 돌진


In rare cases

드문 경우에


at the start of a game

게임 시작할 때


later in the game

게임 후반부에


early on in the game

게임 초반부에


Fighting games

격투 게임

철권, 스트리트 파이터 같은


Siege

공성, 건물 뿌심

주로 대포쓰는걸 말함


artillery

대포 종류


Blockade

봉쇄, 자원이나 길 차단


Counter

~를 이기는 전략

주먹은 가위의 카운터다.


Distraction

attack by force on flanks (옆구리)

여러 방향으로 공격해서

방향 혼란


Encirclement

둘러 쌈


Feint

공격 하는 척하고 안하기

견제


Penetration

관통

방어력 무시 또는

적뒤의 적 까지 맞기


ambush

매복, 기습


Raid,  Raiding

공격하러 가는 행위


Pincer

협공 같이 공격


micromanagement

세세 한거 까지 관리

무슨 스킬 쿨타임 하나하나 신경써서 효율 극대화

마이크로 컨트롤 이라 한다. 전략 게임에선 유닛 하나하나 이동하는거 신경써주는거

호불호 갈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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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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