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씬 분해 : 타격감 이펙트 파티클 왜곡 효과 등
타격감 액션감 2018. 5. 31. 23:54 |+
진삼 무쌍 모음 하며 타격감 정보 알아냄
ㅁ카메라 각도를 아래로 내리기 (롤 같은 3인칭이 아닌 카메라가 바닥에서 캐릭터 정수리를 보는 시점)
ㅁ적에게 돌진하는 이동+공격기가 더욱 생동감 넘쳐보인다
ㅁ적을 멀리 날라가 버리게 하는 건 레그돌 하는 맛이 있다
ㅁ많은 적을 일기당천 하는 건 레그돌 하는 맛이 있다
컷편집 전 후에 느린 화면도 넣으면
해당 빠른 화면이 더 빨라 보인다
↑ 참고자료
스킬/ 전투신 디자이너는
아래와 같은 각 전투 요소들을 on / off 를 함
이런건 일본애들이 잘 만듦
↑ 컷신
↑ 타격 주체 (피의자) 동작
선이 여러개 겹쳐서 거칠게 표현
↑ 빛나는 효과 : 옵티컬 플레어 / glow
↑ 카메라 각도 극적으로 변환
↑ 카메라 흔들림
흔들림은 두가지가 섞여져 잇음.
1. 기본 자잘흔들림
+
2. 큰 흔들림
아마 position 흔들림 + anchor 흔들림 하면 될듯
↑ 블러
↑ 피격 위치 이펙트
↑ 맞을 때 슬로우 모션
↑ 왜곡 파동 효과
↑ 피격 대상 침, 피, 가루 파티클 금속 마찰 불꽃튐
↑ 바람
↑ 집중선
↑ 먼지 일으킴
↑ 지형 파괴
↑ 화면 축소. 멀리서 폭발
타격범위가 범위공격으로 확대
↑ 연기 마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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