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e 2 외 관련 일기
그 외 일기,교훈 2018. 5. 4. 00:56 |aoe2 에서 쓴 증가식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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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황과 고민도 나태함이다
아무 생각 없고 아므 의욕 없으면 게임하게된다
그때 일이라도 해야함
시청자 = 개돼지
시간끌기로 시청시간 늘리기 전법
선동
이러한 전략들이 아직까지 통한다
경제학 = 효율적으로 살기위한 학문
=>
돈 뿐만 아니라, 수명과 컨디션 그리고 행복에도 초점을 둬야 현명하다. 그리고 더 나아가 다른 많은 사람들의 자원도 생각해 봐야 한다.
귤루올루 , 터키쉬 딜라이트 터키 젤리 소감
가격 좀 있음 양은 좀 적음
단맛 강하지 않음
그냥 떡 먹는 느낌남.
먹는 엿 같음.
쫀듸기 트위즐러 하리보 젤리 처럼
단맛이 강하지 않은 젤리임.단, 이들과 비슷하지는 않음.
rts 할 때 마이크로 컨트롤을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
프로게이머 처럼 세밀한 조작을 하능 것 말이다.
왜냐면 이렇게 하다보면 화면이 너무 자주, 많이 바뀌어서 게임을 '감상'하기 힘들어짐.
명령보단 거시적 전략과 경제에 초점을 두는 사람은 이런거 싫어함
심미성도 좋고 머리도 써야 하는 게임
= 좌뇌와 우뇌 모두 쓰길 좋아하는 사람
즉 게이를 위한 게임
homm3
aoe 2hd 또는 aoe 3 또는 0.a.d
시저3
사이퍼즈
rts
real time strategy
real time tactics simultaion
rpg game type of starcraft
0 a d 가 에오엠23 와 비슷함
라오에? 헤일로?
예시
ㅁㅁ병원
업태 의료 음식 부동산업
종목 종합병원 구내식당 임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ㅁ튜턴족 탑또는 성 방어
ㅁ브리튼족 화살사거리 짱 멈
ㅁshift 우클릭 우회이동
ㅁ어택땅은 z키와 공격태세
ㅁ궁수가 건물안에 들어가면 화살쏨
기마병 > 공성무기
공성무기 > 궁수
궁수 > 보병
보병 > 기마병
가게도 손님이 너무 많으면 혼밥 하기 좀 그럼
적당히 많은게 손님에게 좋음
생방도 사람 너무 많으면 내 댓글 뭍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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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글
맵 에디터 잘 만드는 법?
ㅌ : 기능 팁
ㅁ : 미적 팁
ㅊ : 그 외 팁
ㅌ 적과 너 사이
너무 가까이 두면 단기간에 끝남
너무 멀리 두면 게임이 너무 오래 걸림
ㅌ자원을 가운데 하나만 두면
자원을 선취하는 자가 이김. 끝.
ㅌ 미적 꾸밈 / 기능
각 맵을 꾸미는 요소는 크게 두 가지 역할을 한다.
ㅌ 꼼수를 부리게 하면 안된다
벽을 세우고 대포로 쏘게 하는 문제 발생
ㅌ 양측이 공평해야 한다
a.i 돌려보고 승률이 1:1 이어야함.
ㅌ 저글링 , 즉 초반 러쉬를 방지하기 위해서 3방향을 물로 막기도 함.
ㅌ 유저들은 공중전 / 해상전만 하는걸 싫어함.
왜냐면 많은 보병 유닛을 못쓰거든.
그래서 물 지형을 많이 안 넣음
ㅌ 유저들은 역전을 원한다
그래서 골목길 등 탈출구를 넣는다.
뒷치기, 테러 , 새영토확보를 위해서.
ㅌ 사이퍼즈에선 역전을 할 수 있게
후반갈수록 중립 몹의 보상을 늘렸다.
그리고 후방으로 갈수록 , 본진에 가까운 방어타워일수록 강하게 만들어 놓았다
ㅌ자원을 여러 군데 둔 스타 맵에서 역전.
후반에 자원 땅따먹기로 역전을 하기도 한다.
ㅌ자원이 무제한이면 질질끄는 경기가 됨
전략 전투가 아닌 체력 전투가 됨
ㅌ 1자로된 외나무다리 길은 원캐가 유리함
ㅊ 대칭맵이 아닌데 밸런스맵으로 경기에 쓰인 맵
https://namu.wiki/w/타우%20크로스
ㅊ 사이퍼즈나 롤 처럼
길을 여러갈래로 나누면?
그럼 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