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e2 에서 쓴 증가식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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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황과 고민도 나태함이다

아무 생각 없고 아므 의욕 없으면 게임하게된다

그때 일이라도 해야함


시청자 = 개돼지

시간끌기로 시청시간 늘리기 전법

선동

이러한 전략들이 아직까지 통한다


경제학 = 효율적으로 살기위한 학문

=>

돈 뿐만 아니라, 수명과 컨디션 그리고 행복에도 초점을 둬야 현명하다. 그리고 더 나아가 다른 많은 사람들의 자원도 생각해 봐야 한다.


귤루올루 , 터키쉬 딜라이트 터키 젤리 소감

가격 좀 있음 양은 좀 적음

단맛 강하지 않음

그냥 떡 먹는 느낌남.

먹는 엿 같음.

쫀듸기 트위즐러 하리보 젤리 처럼 

단맛이 강하지 않은 젤리임.단, 이들과 비슷하지는 않음.



rts 할 때 마이크로 컨트롤을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

프로게이머 처럼 세밀한 조작을 하능 것 말이다.

왜냐면 이렇게 하다보면 화면이 너무 자주, 많이 바뀌어서 게임을 '감상'하기 힘들어짐.

명령보단 거시적 전략과 경제에 초점을 두는 사람은 이런거 싫어함


심미성도 좋고 머리도 써야 하는 게임

= 좌뇌와 우뇌 모두 쓰길 좋아하는 사람

즉 게이를 위한 게임

homm3

aoe 2hd 또는 aoe 3  또는 0.a.d

시저3

사이퍼즈


rts

real time strategy

real time tactics simultaion

rpg game type of starcraft


0 a d 가 에오엠23 와 비슷함

라오에? 헤일로?


예시

ㅁㅁ병원

업태  의료 음식 부동산업

종목  종합병원 구내식당 임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ㅁ튜턴족 탑또는 성 방어

ㅁ브리튼족 화살사거리 짱 멈

ㅁshift 우클릭  우회이동

ㅁ어택땅은 z키와 공격태세

ㅁ궁수가 건물안에 들어가면 화살쏨 


기마병 > 공성무기

공성무기 > 궁수

궁수 > 보병 

보병 > 기마병 




가게도 손님이 너무 많으면 혼밥 하기 좀 그럼

적당히 많은게 손님에게 좋음


생방도 사람 너무 많으면 내 댓글 뭍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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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글

맵 에디터 잘 만드는 법? 


ㅌ : 기능 팁

ㅁ : 미적 팁

ㅊ : 그 외 팁


ㅌ 적과 너 사이

너무 가까이 두면 단기간에 끝남

너무 멀리 두면 게임이 너무 오래 걸림


ㅌ자원을 가운데 하나만 두면 

자원을 선취하는 자가 이김. 끝.


ㅌ 미적 꾸밈 / 기능 

각 맵을 꾸미는 요소는 크게 두 가지 역할을 한다.


ㅌ 꼼수를 부리게 하면 안된다

벽을 세우고 대포로 쏘게 하는 문제 발생


ㅌ 양측이 공평해야 한다

a.i 돌려보고 승률이 1:1 이어야함.


ㅌ 저글링 , 즉 초반 러쉬를 방지하기 위해서 3방향을 물로 막기도 함. 


ㅌ 유저들은 공중전 / 해상전만 하는걸 싫어함.

왜냐면 많은 보병 유닛을 못쓰거든. 

그래서 물 지형을 많이 안 넣음


ㅌ 유저들은 역전을 원한다

그래서  골목길 등 탈출구를 넣는다.

뒷치기, 테러 , 새영토확보를 위해서.


ㅌ 사이퍼즈에선 역전을 할 수 있게

후반갈수록 중립 몹의 보상을 늘렸다.

그리고 후방으로 갈수록 , 본진에 가까운 방어타워일수록 강하게 만들어 놓았다


ㅌ자원을 여러 군데 둔 스타 맵에서 역전.

후반에 자원 땅따먹기로 역전을 하기도 한다.


ㅌ자원이 무제한이면 질질끄는 경기가 됨

전략 전투가 아닌 체력 전투가 됨


ㅌ 1자로된 외나무다리 길은 원캐가 유리함


ㅊ 대칭맵이 아닌데 밸런스맵으로 경기에 쓰인 맵

https://namu.wiki/w/타우%20크로스 


ㅊ 사이퍼즈나 롤 처럼

길을 여러갈래로 나누면?

그럼 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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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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