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템 개념 확립

Int 와 atk, def 만 주로 몰빵시키지 못하게 해야함
재미없는 스탯이다.
ㅡ> 두 스탯은 무기로만 올릴 수 있게 함. 다른 장비로는 부가 능력치만 올릴 수 있게 하기.
ㅡ> 쓸데 없는 옵션도 맛볼 수 있게 장비창마다 올릴 수 있는 스탯이나 옵션 지정해줘야 함

♡주된 스탯 ( 재미없는 스탯 , 가성비 높은 스탯)
ㅡ 무기와 옷으로만 올릴 수 있다.

INT  마법 공격 힐 효과 증가
ATK 물리 공격 물리 스킬 효과 증가
DEF pdf 물방
mdf 마방
HP 체력
평타 공격 횟수 증가

보너스 행동횟수 %로 증가 


♡부가 스탯 ( 보통 스탯)

AGI 턴순서 , 회피, 명중 관여 , 명중률,
CRI 크리티컬 성공률
Luck proc발동율, 상태이상 명중률  크리티컬 성공률
exr exp gain 경험치 



♡응용 부가 스탯 ( 신경써서 유저가 맛보게 만들어야 하는 재미난 옵션 )
특정 상태이상 저항
cev 크리티컬 회피율
mev 마법 회피율


trg 타겟 레이트 어그로 

+ or  -

pha Pharmacology  아이템 사용 효과

REC ? Recovery Effect 회복 받는 효과

CNT ? Counter Attack Rate%  물리카운터

MRF ? Magic Reflect Rate%
마법 가시

스킬 습득 공격스킬 습득
스킬습득 쓸모없는 스킬 습득


<Global Use Max: +x>
<Global Use Max: -x>
모든 스킬 사용 한도 + -

<Skill x Use Max: +y>
<Skill x Use Max: -y>
특정 스킬 번호 사용한도 + -

state rate   state proc
평타 공격시 %로 상태이상 검


skill proc
평타 공격시 %로 스킬 검
공격시 상태이상 검

상태이상 저항 력 %
드롭 아이템 두배

yanfly passive state : 항상 상태이상에 걸림


* 파티 중 하나만 있어야 하는 옵션.
많으면 조잡해보이는 옵션
ㅡ> 가방 템 장비에 통일!

 *pha 템 사용 효과
 *rec 회복받는효과율
*드랍율 두배  
* 자동 회복율
*자동 카운터
*자동 스테이트 습득
* 상태이상면역

단 이 *별표로 체크된 옵션이 담긴 스킬습득은
가방 외 다른 부위에 장착시켜도 됨!



템 설정 과 주된 스탯 다시 정리

무기  atk  int   proc 포함 다양한 옵션
폰     스킬 습득 
지갑    경험치 증가    *드랍율 두배  
로션  마법회피율 / 크리 회피율 /   trg어그로 / 상태이상 저항력증가  / 특정상태에걸림(버프나 디버프)
가방 *pha 템 사용 효과  / 특정종류 스킬사용한도
*rec 회복받는효과율 * 카운터옵션 * 상태면역 *자동스테이트 * 자동회복율
신발  agi   luck 포함 다양한 옵션
def mdf hp 포함 다양한 옵션
잡화  proc /  주 스탯외 옵션 상승 






무기 세분

공용
Beam

구강
Breath
Tongue
Teeth

포즈 자유
Extra Hands
Orb
Tail

고슴도치용
Thorns
Oozing

손 할퀴기
Claw
Throwing Weapon

스켈레톤 (인간형)
Sword
Staff

(그외 무기 없음)











아래는 구식  템 아이디어





쓸만한 스탯




cev 크리티컬 회피율


mev 마법 회피율


trg 타겟 레이트 어그로


exr exp gain 경험치 


pha Pharmacology  아이템 사용 효과


REC – Recovery Effect 회복 받는 효과


CNT – Counter Attack Rate%


MRF – Magic Reflect Rate%

마법 가시


스킬 습득


<Global Use Max: +x>

<Global Use Max: -x>

모든 스킬 사용 한도 + -


<Skill x Use Max: +y>

<Skill x Use Max: -y>

특정 스킬 번호 사용한도 + -


state rate   state proc

평타 공격시 %로 상태이상 검


skill proc

평타 공격시 %로 스킬 검


상태이상 저항 :


평타 공격 횟수 증가


보너스 행동횟수 %로 증가 -> agi 


스킬 습득


드롭 아이템 두배


yanfly passive state : 항상 상태이상에 걸림










 



잡화 종류 향상값




보석원석 +mdf(res)


염주 -atk   +mdf


오브 +mdf  +exp gain


방패      +mdf


마스크 +cri +eva


안경 -def


코걸이  cev  크리티컬 회피


미스릴 목도리   mev 마법 회피율


피켓   trg 타겟 레이트 어그로


고무가방   템 사용효과 증가 


잡초가방  rec  회복 받는 효과 증가


귀걸이가방  +hrg(hp 회복)


목걸이 -def + hp      (힐러가 없을 때 유용.)


반지가방 +hrg(hp 회복)


모래주머니 +def   -hp   (힐러가 있을 때 유용)


어깨보호대 +atk +def


브레지어 +agi


팬티 +all stats


분무기 + exp gain


손수건   + eva    +hrg(hp 회복)


붉은 타투    cnt 카운터


보조 검 + proc


명패 상장 +exp gain


깨진 항아리 + atk   +mdf


인형 + luck


손거울 + hit +eva 


원형거울    -def   mrf 마법 가시


부적 - + - +  - - + 다양하게 들쭉날


책   스킬 습득 2개


연습장

펜    세트 아이템. 두개가 모이면 모든 스킬한도+


녹슨 면도기   공격시 5% 독


수르수트뢰밍   공격시 5% 스턴


눈가리개 -hit -eva  +int


귀마개  -hit -eva +hrg(hp 회복)


비타민제 나쁜 상태이상 저항 100%


뜨거운 가방   평타 공격횟수 증가


 가짜 차키  -hp 드롭 아이템/골드 두배


 더러운 가방 사용자는 항상 독에 걸려 있음 

+ hp


주머니가 많은 가방

사용자는 항상 스턴에 걸려 있음 +atk +def -mdf


먹는 가방

사용자는 항상 혼란에 걸림. 다른 상태이상에 안걸림







메모 저장





아이템 잡화 예시

보석 원석

염주

오브

방패

마스크

안경

귀걸이

목걸이

반지

어깨보호대

브레지어

팬티

분무기

손수건

증명서

보조 검

명패 상장

깨진 항아리

인형

거울 부적












스탯?



atk  물공


def 방어


mat int 스킬 효과율


mdf 마방


위 네개 스탯은 스크립트에 복합식이 따로 없다.

단순 제거 가능


agi  initiative 공격 선제권 , 명중률, 회피율, 

-> 그러나 인게임에선 선제권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스테이터스 인터페이스 순서대로 턴이 지나가기 때문.

-> STB 배틀로 옵션 처리 완료 ㅇㅋ


       

luc chance, 크리율, 상태이상 발동 회피율, 

  proficieny (proc) 발동률로 응용가능


ATK, DEF, MAT and MDF have absolutely no fixed functions inside the game engine -

->

def mat mdf 제거 가능하다면

윈도우 창에서도 없애야 함

ㅡ>

draw ~~~ 하는 스크립트를 없애야 함



만약 스탯을 제거 가능하다면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removing-stats-from-status-screens.58657/


— REC —

(base + plus)rate + flat + ((user.def + user.mdf) / 2000)

– This will increase the user’s recovery rate from DEF and MDF.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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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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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n or \en




잡화 장비템 레벨링 설계

약하고 값싼 저급 템 : 스텟 1 올려줌

중급 템 : 스탯 2 올려줌. 

고급 템1 : 스탯 3올려줌 대신 다른 스탯 1줄어듦

고급 템2 : 스탯 1증가에 특수한 능력을 지님

ㅡ> 장비 템 고정시키고 장비교체를 안하게 되는 걸 방지 하기 위해서

파티 교체를 해야 한다.



장비 엔 

무기와 방어구를 꼭 넣어야 한다.

아이템 윈도우 창에 무기와 방어구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


무기 설정


방어구은 방어잡화

인간형이 아닌 괴물도 입을 수 있는

옷은 타투 , 스카프 , 치마, 체인 , 가짜흉터 , 


pixel art 16 x16 형식으로ㅡ

단 만들고 확대 해야 함


 캐릭터 무빙 칩셋 한타일 48 48 이 기본


전투 인터페이스

knights of pen and paper 에선

적에게 쓸 스킬은 인터페이스가 아군을 가리게 나온다

아군에게 쓸 스킬은 인터페이스가 적을 가리게 적군 위치 위에 겹처 나온다


스킬은 보여질 때만 아이콘만 있다.

스킬을 클릭해야 스킬 이름과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킬 설명란

1. 이름

2. 타겟

3. 효과

ex

1.Frostbite

2.one enemy, can target back row

3. 50% chance to inflict stun 

attack with 130% damage



hit 

evasion

critical hit



yanfly extra param plug in



크리 cri 

xparam(2)


hit 적중률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100

최대 agi = 100 으로 할거니까

최대 1.0 배율은 못넣음;


eva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xparam(1)


cev  크리티컬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mev 마법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TGR - Target Rate 타겟 레이트, 어그로

sparam(0)


( trg  = tp regen )


EXR - Experience Rate

sparam(9)


PHA - Pharmacology

sparam(6)




hrg mrg tgr





static exp

경험치 요구 조건 그래프 변경




4번째 + +


3번째 0 +


6번째 + +


1번째 0 -


마지막 3개 +  0


( 잡화에 공기정화 마스크 추가 상태이상 저힝 )



이름 정하기 이름 짓기



가방 

clutch 길고 손잡이 없는 pulse

cosmetic case 화장품보관용

Doctor's bag 손가방

http://bagbible.com/blog/bag-101/types-of-ba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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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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