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아이템 장비 잡화 개념 확립
그 외 일기,교훈 2018. 3. 12. 22:46 |
아래는 구식 템 아이디어
쓸만한 스탯 cev 크리티컬 회피율 mev 마법 회피율 trg 타겟 레이트 어그로 exr exp gain 경험치 pha Pharmacology 아이템 사용 효과 REC – Recovery Effect 회복 받는 효과 CNT – Counter Attack Rate% MRF – Magic Reflect Rate% 마법 가시 스킬 습득 <Global Use Max: +x> <Global Use Max: -x> 모든 스킬 사용 한도 + - <Skill x Use Max: +y> <Skill x Use Max: -y> 특정 스킬 번호 사용한도 + - state rate state proc 평타 공격시 %로 상태이상 검 skill proc 평타 공격시 %로 스킬 검 상태이상 저항 : 평타 공격 횟수 증가 보너스 행동횟수 %로 증가 -> agi 스킬 습득 드롭 아이템 두배 yanfly passive state : 항상 상태이상에 걸림 |
잡화 종류 향상값 보석원석 +mdf(res) 염주 -atk +mdf 오브 +mdf +exp gain 방패 +mdf 마스크 +cri +eva 안경 -def 코걸이 cev 크리티컬 회피 미스릴 목도리 mev 마법 회피율 피켓 trg 타겟 레이트 어그로 고무가방 템 사용효과 증가 잡초가방 rec 회복 받는 효과 증가 귀걸이가방 +hrg(hp 회복) 목걸이 -def + hp (힐러가 없을 때 유용.) 반지가방 +hrg(hp 회복) 모래주머니 +def -hp (힐러가 있을 때 유용) 어깨보호대 +atk +def 브레지어 +agi 팬티 +all stats 분무기 + exp gain 손수건 + eva +hrg(hp 회복) 붉은 타투 cnt 카운터 보조 검 + proc 명패 상장 +exp gain 깨진 항아리 + atk +mdf 인형 + luck 손거울 + hit +eva 원형거울 -def mrf 마법 가시 부적 - + - + - - + 다양하게 들쭉날 책 스킬 습득 2개 연습장 ↕ 펜 세트 아이템. 두개가 모이면 모든 스킬한도+ 녹슨 면도기 공격시 5% 독 수르수트뢰밍 공격시 5% 스턴 눈가리개 -hit -eva +int 귀마개 -hit -eva +hrg(hp 회복) 비타민제 나쁜 상태이상 저항 100% 뜨거운 가방 평타 공격횟수 증가 가짜 차키 -hp 드롭 아이템/골드 두배 더러운 가방 사용자는 항상 독에 걸려 있음 + hp 주머니가 많은 가방 사용자는 항상 스턴에 걸려 있음 +atk +def -mdf 먹는 가방 사용자는 항상 혼란에 걸림. 다른 상태이상에 안걸림 |
메모 저장
아이템 잡화 예시
보석 원석
염주
오브
방패
마스크
안경
귀걸이
목걸이
반지
어깨보호대
브레지어
팬티
분무기
손수건
증명서
보조 검
명패 상장
깨진 항아리
인형
거울 부적
스탯?
atk 물공
def 방어
mat int 스킬 효과율
mdf 마방
위 네개 스탯은 스크립트에 복합식이 따로 없다.
단순 제거 가능
agi initiative 공격 선제권 , 명중률, 회피율,
-> 그러나 인게임에선 선제권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스테이터스 인터페이스 순서대로 턴이 지나가기 때문.
-> STB 배틀로 옵션 처리 완료 ㅇㅋ
luc chance, 크리율, 상태이상 발동 회피율,
proficieny (proc) 발동률로 응용가능
ATK, DEF, MAT and MDF have absolutely no fixed functions inside the game engine -
->
def mat mdf 제거 가능하다면
윈도우 창에서도 없애야 함
ㅡ>
draw ~~~ 하는 스크립트를 없애야 함
만약 스탯을 제거 가능하다면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removing-stats-from-status-screens.58657/
— REC —
(base + plus)rate + flat + ((user.def + user.mdf) / 2000)
– This will increase the user’s recovery rate from DEF and MDF.
1
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2dds<br>das</br>dasddddd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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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화 장비템 레벨링 설계
약하고 값싼 저급 템 : 스텟 1 올려줌
중급 템 : 스탯 2 올려줌.
고급 템1 : 스탯 3올려줌 대신 다른 스탯 1줄어듦
고급 템2 : 스탯 1증가에 특수한 능력을 지님
ㅡ> 장비 템 고정시키고 장비교체를 안하게 되는 걸 방지 하기 위해서
파티 교체를 해야 한다.
장비 엔
무기와 방어구를 꼭 넣어야 한다.
아이템 윈도우 창에 무기와 방어구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
무기 설정
방어구은 방어잡화
인간형이 아닌 괴물도 입을 수 있는
옷은 타투 , 스카프 , 치마, 체인 , 가짜흉터 ,
pixel art 16 x16 형식으로ㅡ
단 만들고 확대 해야 함
캐릭터 무빙 칩셋 한타일 48 48 이 기본
전투 인터페이스
knights of pen and paper 에선
적에게 쓸 스킬은 인터페이스가 아군을 가리게 나온다
아군에게 쓸 스킬은 인터페이스가 적을 가리게 적군 위치 위에 겹처 나온다
스킬은 보여질 때만 아이콘만 있다.
스킬을 클릭해야 스킬 이름과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킬 설명란
1. 이름
2. 타겟
3. 효과
ex
1.Frostbite
2.one enemy, can target back row
3. 50% chance to inflict stun
attack with 130% damage
hit
evasion
critical hit
yanfly extra param plug in
크리 cri
xparam(2)
hit 적중률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100
최대 agi = 100 으로 할거니까
최대 1.0 배율은 못넣음;
eva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xparam(1)
cev 크리티컬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mev 마법 회피율 공식
(base + plus) * rate + flat + user.agi / 300
TGR - Target Rate 타겟 레이트, 어그로
sparam(0)
( trg = tp regen )
EXR - Experience Rate
sparam(9)
PHA - Pharmacology
sparam(6)
hrg mrg tgr
static exp
경험치 요구 조건 그래프 변경
4번째 + +
3번째 0 +
6번째 + +
1번째 0 -
마지막 3개 + 0
이름 정하기 이름 짓기
가방
clutch 길고 손잡이 없는 pulse
cosmetic case 화장품보관용
Doctor's bag 손가방
http://bagbible.com/blog/bag-101/types-of-b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