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NITY | 6-Way Lighting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1. 23. 18:09 |
https://www.youtube.com/watch?v=dNSgujUFmgs&list=PL412Ym60h6uvqYiCVKk5NiEFpDEwOMQFX&index=18

6면체 처럼 입체적으로 vfx 다룬다는 뜻
사실적인 연기 조명 구현

구버전의 이펙트는 라이트에 반응을 안해서
부자연스러웠다
그걸 보완한 거임



노말맵을 6방향에서 담아내서
폭발 연기 에도 라이팅이 자연스럽게 담아내게 함
+

예시 제작 시작
Create - Visual Effects - Visual Effect Graph
강의에선 simple burst 샘플을 씀

노드 끝에 URP Lit Quad 를 씀

Material Type 을 Six Way 로 설정

연기 텍스쳐 기본 유니티에서 제공되는거 사용,
연기 텍스쳐가 스프라이트형식이면 flip book blend 로 사용
mode 에선
face camera 선택

이렇게 조명에 인터렉션 있는 연기가 완성됨
이건 성능을 잡아 먹기 때문에
특별한 씬에만 소수 사용하는 걸 추천함
소수의 시네마틱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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