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dNSgujUFmgs&list=PL412Ym60h6uvqYiCVKk5NiEFpDEwOMQFX&index=18

 

6면체 처럼 입체적으로 vfx 다룬다는 뜻

 



사실적인 연기 조명 구현

 

 

 


구버전의 이펙트는 라이트에 반응을 안해서 
부자연스러웠다

그걸 보완한 거임

 

 



노말맵을 6방향에서 담아내서

폭발 연기 에도 라이팅이 자연스럽게 담아내게 함

 

 

+

 

 

예시 제작 시작

 

Create - Visual Effects - Visual Effect Graph

강의에선 simple burst 샘플을 씀

 

노드 끝에 URP Lit Quad 를 씀

 

 

 

Material Type  을 Six Way 로 설정

 

 

 

연기 텍스쳐 기본 유니티에서 제공되는거 사용,

연기 텍스쳐가 스프라이트형식이면 flip book blend 로 사용

 

mode 에선

face camera 선택

 

 

이렇게 조명에 인터렉션 있는 연기가 완성됨

 

 

이건 성능을 잡아 먹기 때문에

 

특별한 씬에만 소수 사용하는 걸 추천함

 

소수의 시네마틱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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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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