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dsLBzrbo-Vs&list=PL412Ym60h6uvqYiCVKk5NiEFpDEwOMQFX&index=14

 

새 인풋 매니저는는

패키지 매니저로 설치




project settings - player - active input handling
구버전 input manager
신버전 input system package
both

both 는 오류 해결용

 


첫 시작은 control schemes 어쩌구 에서
시작

 

 

+

 

 

 

키 binding (연결) 할 때, 

 

listen 기능을 써서 지금 누른 버튼을 이을 수 있음

 

 

+

 



action type 종류

button 단일성으로 누르고 떼기
점프 단축키, 인터렉트 E 키  라던가

value 지속적 값 변화
방향키로 이동할 때, 카메라 회전, 줌

PassThrough 복수 입력 동시에 받을 때
FPS 카메라 회전, ui 드래그, 리듬게임 버튼 여러개 입력


Initial State Check = OFF
→ “이미 눌려있던 상태”는 무시하고
새로 눌렀을 때만 동작함
원치 않는 입력이 시작 순간 자동으로 발동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Hold
몇 초동안 눌러야 입력을 인정하는 것


Tap
지정한 시간동안 눌렀다 떼야 입력을 인정하는 것


Processors 
입력 반전 을 할 수 있음


+

한 번에 두 개를 눌러야 작동하는 액션은
Modifier 를 통해 만들 수 있다

예시 :
걷기, 기어가기


+

 



Behavior , invoke unity events

(또는 send message 써도 된다함)

이 버튼 누르면 어떤 행동에 연결할 건지 정함

UI 버튼 만들때 처럼
스크립트 지정하고 함수 지정하면 됨

 

+

 

 

입력엔 세 가지가 있다

 

started

시작

 

performed

 

canceled

취소됨

 

 

Hold 옵션에서 원하는 시간 보다 더 빨리 뗀다면 canceled 로 인정함

 

+

 

 

 

부가적인 이동방법인 스크린 스틱 을 사용시,

버벅이는 걸 방지 하기 위해

인풋시스템 게임패드를 

optional 로 해야 한다더라

 

+

 

 

새 input system 은 시네마신과 연동하여

쉬운 카메라 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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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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