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qhtL9EYtB3Q

 

 

 


팩토리 패턴

객체 : 
분리된 오브젝트 명사 물체
또는
분리된 수식 구조 함수 를 뜻함


팩토리 패턴은 객체 생성을 위한 구조임



item manager 싱글톤 아래에
총의 사거리, 공격력, 탄환 등 속성을
다 때려 넣으면 
편하긴 한데
나중에 유지보수가 힘들어짐

그래서 item Factory 라고 따로 분리를 해서
더 좋은 환경을 만들음

구체적인 건 매니저가 하는게 아니라
팩토리에게 넘기는 것


 

구체적인 팩토리↘  

                             큰팩토리 i 인터페이스

구체적인 팩토리 ↗

 

구체적인 대상 ↘  

                              대상 i Product

구체적인 대상  ↗

 

 

 

콘크리트 팩토리가 자식, 그냥 팩토리가 부모.

콘크리트 팩토리가 상속 받는다

 

 

i 인터페이스 = 속이 빈 껍데기

product = 생성할 대상

콘크리트 = 구체적인 거

 

+

 

오브젝트 풀링 하고 팩토리 패턴 을 병행 하기도 한다

 

오브젝트 풀링 : 여러 프리팹 오브젝트를 복붙해서 생성. 비활성화 활성화 하며 재사용

 

팩토리 패턴 : 미완성 i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생산제작만 담당 하는 클래스를 나눔

 

+

 

 


static 
= 객체를 만들지 않아도 바로 쓸 수 있는 공용 기능
즉, 인스턴스 없이 호출 가능한 정적 메서드를 만드는 키워드
new 없이 사용 가능

이것들 묶어서 실행해줘! 라는 뜻
여러 개가 세트로 작동한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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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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