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WITH UNITY | Factory 패턴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1. 17. 17:52 |https://www.youtube.com/watch?v=qhtL9EYtB3Q

팩토리 패턴
객체 :
분리된 오브젝트 명사 물체
또는
분리된 수식 구조 함수 를 뜻함
팩토리 패턴은 객체 생성을 위한 구조임
item manager 싱글톤 아래에
총의 사거리, 공격력, 탄환 등 속성을
다 때려 넣으면
편하긴 한데
나중에 유지보수가 힘들어짐
그래서 item Factory 라고 따로 분리를 해서
더 좋은 환경을 만들음
구체적인 건 매니저가 하는게 아니라
팩토리에게 넘기는 것

구체적인 팩토리↘
큰팩토리 i 인터페이스
구체적인 팩토리 ↗
구체적인 대상 ↘
대상 i Product
구체적인 대상 ↗
콘크리트 팩토리가 자식, 그냥 팩토리가 부모.
콘크리트 팩토리가 상속 받는다
i 인터페이스 = 속이 빈 껍데기
product = 생성할 대상
콘크리트 = 구체적인 거
+
오브젝트 풀링 하고 팩토리 패턴 을 병행 하기도 한다
오브젝트 풀링 : 여러 프리팹 오브젝트를 복붙해서 생성. 비활성화 활성화 하며 재사용
팩토리 패턴 : 미완성 i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생산제작만 담당 하는 클래스를 나눔
+
static
= 객체를 만들지 않아도 바로 쓸 수 있는 공용 기능
즉, 인스턴스 없이 호출 가능한 정적 메서드를 만드는 키워드
new 없이 사용 가능
이것들 묶어서 실행해줘! 라는 뜻
여러 개가 세트로 작동한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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