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YhS5RYsN0M&list=PL412Ym60h6uvqYiCVKk5NiEFpDEwOMQFX&index=3

 

 

쉐이더 그래프로

모자이크 효과를 나타냄

 

 

Resolution 의 Default 를 낮게 조작하여 픽셀화 시킨 것임

 

 

 

 

이미지의 가장자리는 마스크 기능을 이용하여

둥글게 처리 함

 

 

유리가 빛나듯 반짝이는 효과도

쉐이더 그래프로 구현한다

 

 

+

 

 

쉐이더 그래프의 시작

 

 

하이어라키 창 - 어셋 리스트 중 shader graph
- urp - canvas shader graph

를 만들어 시작한다

 


셰이더 만들어 진 것에
universal - material - canvas 로 변경해서 만들기도 한다

 

 

 

+

 

 

ui 용 쉐이더는

버텍스, 광원은 지원 불가능하다 함

 

 

+

 

 

ui 용 쉐이더는 Animation 창과 연동 안된다고 함

 

그래서 스크립트 로 대응해야 한다 함

 

 

 

그러나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animate-ui-materials-253197?srsltid=AfmBOopyfm33bkGZyLIQKF1mmesb3e6aPJQ_ISXUPSkrRwJkxQB_E_Gq

외부 어셋
animate ui materials 를 이용하면

ui 용 쉐이더는 Animation 창과 연동 된다고 함

 

 

 

+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