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c0vAbJrlcMM&list=PLO-mt5Iu5TeajtA5UQT7_2UjB7_dkGagU&index=4

 

 


하이어라키 ㅡ 이펙트 ㅡ 파티클 시스템
에서 파티클 생성 가능


그냥 계속 쭉 분사되는 건 Rate over Time 임



입자가 한번에 펑 하고 끝나는 건 버스트 임
Emission - Bursts 에서 + 를 해서 하나 추가해서 만듦




입자를
강의에선 2d로 간략하게 만들거기 때문에
Textures Sheet Animation
를 사용함

내가 원하는 png
sprite 불러오고 싶다면
texture type sprite 2d,
sprite mode single 

 

파티클 

Start Lifetime 지속시간 같은 경우

오른쪽 화살표 열어서 , Random 값을 넣어줄 수 있음

 

 

Looping : 무한 반복

 

Play on Awake : 게임 시작시 자동 실행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Drag 기능이 이지이즈 비슷한 거임

 

 

 

Color over Life time 

에서 alpha 투명도 그라데이션 조절 가능함

 

 

투명도 연출로 파티클 이동 거리를 짧게 / 길게 눈속임으로 연출 가능

 

 

Trail 꼬리

꼬리 모양 설정은 trail 탭이 아닌, 저 아래
Renderer 탭에  Train material 이 있음

 

 

 

trail 에서

width over trail  곡선을 저렇게 주면

점점 꼬리가 작아지게 연출가능

 

 

+

 

 

엠티 오브젝트, Group 은 아래에 자식 오브젝트 프리팹 생길 거 대비한

박스 임

 

Group 변수와 Prefab 변수는 둘다 셋트다

그룹 안에 나중에 생성될 프리팹들이 들어가는 원리임

 

 

+

 

 

이펙트 생성 후 동글 생성한다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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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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