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 들어가는 그냥 배열은 모음집의 크기 조절이 불가능 하다

근데 컬렉션 이라는 거에선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컬렉션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다
리스트, 큐, 스택, 해시테이블, 딕셔너리, 어레이리스트 등등..

 


ArrayList
float string int 등 아무거나 넣을 수 있으나, 
컴 연산량이 많은게 단점


List
int 정수형을 통일 됨


HashTable
열쇠와 자물쇠
이렇게 두 값을 쌍으로 묶어서 관리
컴 연산량이 많은게 단점


Dictionary
해시테이블과 똑같으나, 
어떤 자료형인지 미리 틀을 만들어 놓는 것

Dictionary<TKey, TValue>
tkey ㅡ 키가 되는 값
tvalue ㅡ 그 키의 짝궁이 되는 값


Queue
FIFO 퍼스트인 퍼스트아웃 
선입 선출


Enqueue 언큐 ㅡ 줄에 넣는다
Dequeue 디큐 ㅡ 줄에서 뺀다


Stack
나중에 넣은 걸 먼저 뺌
맨 처음 넣은 게 가장 나중에 빼짐
바구니 안에 물건 넣듯이

Push ㅡ 넣다
Pop ㅡ 빼다

 



+

List 예시
유닛 목록

Dictionary 예시
ai 경로 탐색

Queue 예시
턴 순서 대기열, 포션 제작 대기줄

Stack 예시
Undo 되돌리기, 설겆이 하기

 



+

ArrayList, Hashtable은 거의 안 쓰임
임의로 테스트 할 때 쓰임
레거시용

 


+

if (stack.Count !=0)
조건문을 사용해서 아무것도 없는데 뭔가를 빼려는 오류를 방지 가능



+


값을 더하고 빼는 함수 를 메소드 라고 한다



RemoveAt(숫자)
RemoveAt(0) 1번째 인덱스 값을 지워라
RemoveAt(4) 5번째 인덱스 값을 지워라



Clear
배열 속 값을 전부 지워라



Contrains (값)
이 값이 배열 속에 있으면 true


Insert 
값을 새치기 해서 밀어 넣기
나머지 값들은 인덱스가 뒤로 하나씩 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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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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