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젤리 옵션창 구현
unity 유니티 공부 2025. 2. 24. 03:16 |https://www.youtube.com/watch?v=fKU7G5zL6q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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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x Player 는 효과음 플레이어
오디오 소스는 none
play on awake 노 (처음부터 재생)
Loop 노
상황 별 오디오 소스를 플레이 할 것이기 때문에 none 으로 설정하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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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금 실행자 BgmPlayer
효과음 실행자 SfxPlayer
변수 타입 audio 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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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 on String 노드
string 글자에 따라 구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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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상황별 효과음 선택
Touch | 젤리 클릭시 |
Grow | 젤리 성장시 |
Sell | 젤리 팔 때 |
Buy | 젤리 구매시 |
Unlock | 새 젤리 해금시 |
Fail | 구매 화폐 모자를 때 |
Buttton | 버튼 클릭시 |
Pause In | esc 키로 하면 들어갈 때 |
Pause Out | esc 키로 나갈 때 |
Clear | 게임 클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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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파일을 비쥬얼스크립트 script graph 창으로 드래그 할 때
처음 나오는 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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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 on string 의 default 부분은 비어선 안된다
그래서 아무 오디오 소스를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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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소스 노드 맨 긑엔 audio source play 노드를 넣어줘야
플레이 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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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매니저 내부 노드
PlaySound 슈퍼유닛 (서브그래프) 내부
PlaySound 슈퍼유닛 (서브그래프) 를
각각 요소요소에 원하는 곳에 집어 넣기
Name에 Grow 라고 적었으니
Grow 라는 사운드를 실행하라 라는 뜻
Name 의 타입이 String , 텍스트 문구라서
Grow 라 쓰면 Grow 에 연결된 사운드 파일을 재생시켜서 알아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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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lock, 젤라틴 화폐 부족해서 구매 실패시
if 문구에서 false 로 연결되는 곳
비어있어서 아무 일도 안 일어남
여기에 Fail 효과음 재생되게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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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음, bgm 조절기는
ui , slider 를 사용해서 만들기
slider 인스펙터 창에 Value 값이 있음.
저게 슬라이더 조절\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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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음 전체 볼륨, 배경음 전체 볼륨
타입은 float 변수로 saved 로 저장
맨 오른쪽이 1.0
맨 왼쪽이 0.0
소수점 이 슬라이더 바와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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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x Slider 에 연결된 script graph
게임 시작시 Sfx Saved 변수를 불러와서 그걸 슬라이드에 적용시킨다는 뜻
슬라이드 움직여서 변형된 값을 저장한다는 뜻
SoundManager 의 Script Graph 에서
Volume 유니티 이벤트를 받아 저런식으로 연결한다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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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머에 duration 값 지정하면 멈춰버려서 뒤 따라 오는 노드가 실행 안됨
뒤 따라오는 노드 실행시키려면 Unscaled 에 체크 온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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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종료 버튼의 script graph 로직
버튼 누르면 ㅡ 사운드 재생되고 ㅡ 0.5초 기다렸다가 ㅡ 각종 변수들을 저장하고 (자동저장) ㅡ 게임 종료
근데 원래
엔진 내 테스트 플레이 중엔 Quit 노드가 실행 안된다
나중에 게임 빌드 완성 후 exe 파일로 실행시에만 작동 됨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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