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fKU7G5zL6q0

 

+

 

 

Sfx Player 는 효과음 플레이어

 

오디오 소스는 none

play on awake 노 (처음부터 재생)

Loop 노

 

상황 별 오디오 소스를 플레이 할 것이기 때문에 none 으로 설정하는 거임

 

 

 

 

+

 

 

브금 실행자 BgmPlayer

효과음 실행자 SfxPlayer

변수 타입 audio source

 

+

 

 

Select on String 노드

 

string 글자에 따라 구분함

 

+

 

 

각 상황별 효과음 선택

 

Touch 젤리 클릭시
Grow 젤리 성장시
Sell 젤리 팔 때
Buy 젤리 구매시
Unlock  새 젤리 해금시
Fail 구매 화폐 모자를 때
Buttton 버튼 클릭시
Pause In esc 키로 하면 들어갈 때
Pause Out esc 키로 나갈 때
Clear 게임 클리어?

 

+

 

 

오디오 파일을 비쥬얼스크립트 script graph 창으로 드래그 할 때

처음 나오는 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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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 on string 의 default 부분은 비어선 안된다

그래서 아무 오디오 소스를 연결해준다

 

+

 

 

오디오 소스 노드 맨 긑엔 audio source play 노드를 넣어줘야

플레이 가 됨

 

+

 

 

사운드 매니저 내부 노드

 

 

PlaySound 슈퍼유닛 (서브그래프) 내부

 

PlaySound 슈퍼유닛 (서브그래프)  를 

각각 요소요소에 원하는 곳에 집어 넣기

 

Name에 Grow 라고 적었으니 

Grow 라는 사운드를 실행하라 라는 뜻

 

 

Name 의 타입이 String , 텍스트 문구라서

Grow 라 쓰면 Grow 에 연결된 사운드 파일을 재생시켜서 알아들음

 

+

 

 

unlock, 젤라틴 화폐 부족해서 구매 실패시

if 문구에서 false 로 연결되는 곳

비어있어서 아무 일도 안 일어남

 

여기에 Fail 효과음 재생되게 연결.

 

+

 

 

효과음, bgm 조절기는

 

ui , slider 를 사용해서 만들기

 

slider 인스펙터 창에 Value 값이 있음.

저게 슬라이더 조절\기임

 

+

 

 

효과음 전체 볼륨, 배경음 전체 볼륨

타입은 float 변수로 saved 로 저장

 

 

 

맨 오른쪽이 1.0

맨 왼쪽이 0.0

 

소수점 이 슬라이더 바와 연동

 

 

+

 

Sfx Slider 에 연결된 script graph

 

 

게임 시작시 Sfx Saved 변수를 불러와서 그걸 슬라이드에 적용시킨다는 뜻

 

 

슬라이드 움직여서 변형된 값을 저장한다는 뜻

 

 

SoundManager 의 Script Graph 에서

Volume 유니티 이벤트를 받아 저런식으로 연결한다 함

 

+

 

 

타이머에 duration 값 지정하면 멈춰버려서 뒤 따라 오는 노드가 실행 안됨

 

뒤 따라오는 노드 실행시키려면 Unscaled 에 체크 온 하기

 

+

 

게임 종료 버튼의 script graph 로직

 

 

버튼 누르면 ㅡ 사운드 재생되고 ㅡ 0.5초 기다렸다가 ㅡ 각종 변수들을 저장하고 (자동저장) ㅡ 게임 종료

 

 

 

근데 원래

엔진 내 테스트 플레이 중엔 Quit 노드가 실행 안된다

 

나중에 게임 빌드 완성 후 exe 파일로 실행시에만 작동 됨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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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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