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eLXwbUnVhXE

 

 

젤리 데이터 다룰 때,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public int[] 아무이름;  이 뜻은

integer 정수 숫자 리스트를 인스펙터로 만들겠다는 뜻

 

 

0부터 11까지 세면, 총 12개다

 

+

 

 

 

Color 조정만으로 색 조정 가능

 

 

 

쌔까만 색으로 칠하면

실루엣만 구현 가능

 

 

+

 

언락 그룹 락 그룹

 

언락 그룹과 락 그룹은 서로 공존 안하려고

enable / disable 을 써서 관리

 

+

 

 

언락 그룹이

락 그룹보다 위에 있어야

활성화 / 비활성화 하기 좋다고 함

 

 

+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Page Down Page Up

 

+

 

 

지금 젤리 는 인덱스 범위 0~11 이다

 

0보다 작으면 안되서 

0 이퀄 0 이 트루면 작동안되게 함 . 그래서 연결을 안함

 

11보다 크면 안되서

11 이퀄 11 이 트루면 작동 안되게함. 그래서 연결 안해놓음

 

+

 

 

 

+

 

 

버튼 인스펙터는 이러함

button - on click () - script machine - trigger unity event 에 연결되고 

 

이것은 스크립트 그래프 속 unity Event 로 연결됨

 

 

버튼 로직은 위와 같다

오른 버튼 (up ) 누르면 페이지가 1씩 증가

왼 버튼 (down) 누르면 페이지가 1씩 감소

 

+

 

 

update 생명주기를 써서 계속 실시간으로 바뀜을 알리면

비효율적임

 

그래서 브로드 캐스팅 기법을 씀

이벤트가 발동 될 때마다만 변화를 주는 거임

 

 

Trigger Custom Event 로 시작하고

Custom Event 로 알림을 받음

 

이렇게 시작하고, 그런다음, 이렇게 받고 이어짐

 

+

 

'필요 골드 100g 다'

이런 트리거 이벤트는

 

on start 생명주기 에 처음 딱 한 번 시작 하게 하는게 좋음

 

그래서 초기에 정한 값을 설정해서 시작하는 거임

 

이거 안 해주면  필요골드 999,999 G 라고 처음 부터 떠서 이상해짐

 

+

 

각 리스트 요소에 맞는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불러오는 노드는 위와 같다 카더라

 

 

 

각 리스트 요소에 맞는 텍스트를 불러오는 노드는 위와 같음

 

 

각 리스트 요소에 맞는 가격 표시는 위와 같음

 

999,999

이처럼 가격 중간 쉼표 값은 format {0:n0} 이게 알아서 처리해줌

 

+

 

페이지 넘버는 0~11 이 아니라

1~12 로 보여주고 싶어서 Add 노드에 +1 씩 더해줌

 

#1 #2 #3 ..

이렇게 보여주면서 두자리 수를 보여주고 싶으니

string format 에 #{0:00} 이라고 표기

 

+

 

강제 늘려짐 원래 사이즈 (native size)

 

 

set native size 를 쓰면

원래 사이즈 대로 이미지가 나와 안 깨짐

 

+

 

 

젤리 해금 리스트를 Saved 아래 변수로 만들어줌

이름은 JellyUnlockList

 

그냥 리스트 쓰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제대로 구현안되기 때문에

Aot List 형식으로 씀

 

이건 중간 언어임

각 플랫폼에 맞춰서 다시 변형해주는 포맷 형식 이라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그 아래 타입은 불리언으로함

 

 

번거롭지만,

aot 리스트 아래

boolean 타입 12개를 일일히 노가다로 생성

 

단축키 Shift + space 바 로 전체보기 하면 편함

 

이게 각 인덱스의 젤리기 해금이 되었냐  안되었냐를 체크하는 거

 

+

 

 

 

 

비활성화 된 상태에선 이벤트를 못받아서

생명주기 onEnable 연결하기

 

(Lock 그룹 산하의 image, text)

 

 

 

+

 

 

젤라틴 화폐가 각 젤리 값보다

크거나 많은지 체크하는 노드

 

그 이후

 

 

젤라틴 구매했으니 젤라틴 소지 값을 빼서 없애 주겠다.

 

그리고 

 

언락 해서 사용가능하게 해주겠다 (불리언 체크 on)

 

를 표현한 뒷 노드

 

 

마지막엔 해금이 변화되었기 때문에

트리거 커스텀 이벤트 방송을 연결해줌

 

+

 

 

최종 테스트엔

 

블랙보드 saved 산하 변수

initial 과 saved 둘다 기초 설정으로 바꿈

 

+

 

상단 돋보기아이콘 눌러 

type 을 누른 후

button 검색

 

검색된 버튼 오브젝트를 쉬프트 다 누른 후

navigation 다 none 으로 입력해서 정리

 

버튼에서 마우스 떼면 off 해주게 정리하는 기능임

 

+

 

+

 

~~

여기까지 체크 했는데 해금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안됨

saved 아래 변수 JellyUnlckList 1 2 3 불리언 체크 온 해봤는데 다 해금되는 버그가 있음

 

 

Unlock Group 오브젝트 상단이 잘못되었나?

잘 모르겟다

 

 

해결법

 

상단 Lock Group 오브젝트 의 그래프 - set active 에 연결된 lock group 이

상단 Lock Group 으로 되어있는지

하단 Lock Group  으로 되어있는지 체크 해야함

 

단 Lock Group 으로 되어있어야 함

 

 

 

+

 

이래서 오브젝트는 이름을 똑같이 지으면 안됨

오브젝트 이름은 다 다르게 지어야 헷갈림을 방지가능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