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골드메탈님 젤리 및 비쥬얼 스크립팅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 20. 11:55 |
State Graph 트랜지션 순환 기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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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 Variable 노드에서
특정 변수 선택이 안되니 그냥 수동으로 변수이름 입력해줘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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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 연산자 : 둘 다 true 일 때
or 연산자 : 둘 중 하나만 true 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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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배열 중
랜덤하게 하나를 골라 선택하겠다는 subgraph (구 슈퍼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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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Range 노드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작아서 안보이지만
하나는 Float 소수 이고
하나는 Integer 정수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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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ize 노드
방향만을 유지하고 크기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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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 전환 반려 당하고 다시 재반복하는 걸
make self transition 을 통해 구현함
혹시 몰라 그 속 그래프 표현 풀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음 :
경계선 너머와 중앙 포인트 세 점 방향을 결정함 ???
set point : 중앙 세 지점중 랜덤하게 하나를 선택
set walk :
x가 음수로 이동시 스프라이트를 가로를 뒤집어 왼쪽 보는 걸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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