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만들기 요약본
3d 블렌더 공부 2024. 12. 9. 12:50 |
블렌더 애니메이션 기초
동영상 속 포즈를 따라해서 트레이싱 함
특정 구간 포즈를 따라해서 포즈를 찍는다
전체 구간 키프레임을 찍을 필욘 없다
키워드 : rotomation
dope sheet 윈도우 창 키고, 포징 저렇게 구간별 하나씩 함
+
아래는 심화 팁들임
직접 포즈 취해본다
'왼팔이 뒤로 갈땐 오른 어깨가 앞으로 간다'
이런 식의 작은 정보들을 모은다
더 과장 되게 표현한다
뼈의 position 값, size 값을 실제보다 더 높은 수치를 넣어 표현
graph editor 를 만진다
aligned 부드럽게 함
free : 내 맘대로 딱딱한 표현 넣을 수 있음
타이밍 법칙
timing
linear 가 아니라 ease 한 출발 도착 법칙.
관성의 법칙.
왼발 앞으로 오른발 뒤로 함.
모든 포즈의 베이스 삼을 땐,
왼발앞 오발뒤 를 베이스 삼는다
아이들포즈 부터 공격포즈, 피격포즈까지
최소한 발바닥 하나는 위치를 공유 해야 함
+
주의점!
트랜지션 어색한 예시
발 설정 잘못해서 슬라이딩이 연출된 예시
왼발앞 오발뒤 를 지키지 않았을 댄 이런 에러가 남
공중에 붕~ 뜬 느낌이 나면 안됨
+
갑자기 확! 발동되는 빠른 애니메이션도 표현해보자
애니 사이 중간 트랜지션 없이 즉각발동 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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