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Volumetric Light Beam
unity 유니티 공부 2024. 11. 24. 12:57 |
VolumetricLightBeamPackage 폴더에서
Installer - 인스펙터 창에서 install version 2.x.x 누르기
설치가 끝나서 새 폴더가 만들어졌으면
VolumetricLightBeamPackage 는 지워도 됨
![]() |
![]() |
spot light 오브젝트 만든 후
volumetric light beam 추가하면 됨
콤포넨트 검색창에서 beam 검색하면 나옴
+
이렇게 됨
그림자 설정은 기본의 light 컴포넌트 옵션에서 조절
+
근데 그림자가 지저분해지는 문제점 발생
->
일단 메쉬를 블렌더에서 제대로 정리 해야함
light 컴포넌트의 bias , custom 으로 하고 값을 조절하면
light 컴포넌트의 Near Plane 값을 조절하면 좀 해결되긴 함.
유니티 플레이 모드 아니라 에디트모드에서도 그림자 프리뷰 가능함
다 고치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그림자 보여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