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ㅡ 프로젝트 세팅 ㅡ 에디터 ㅡ 게임 오브젝트 네이밍 ㅡ 언더바로 설정

 

 

이래야 이름 다루기 편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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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세팅 ㅡ input action 에선

기본으로 wasd 가 ↑←↓→  키와 동일하게 캐릭 움직이는 역할로 쓰이게 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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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세팅 ㅡ 타임라인 에서 보면

기본 게임 프레임은 60 프레임으로 되어있음

 

15, 120 , 144 이렇게 내가 원하는 프레임을 입력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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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위 아이콘, volume 아이콘 클릭해서 오브젝트 아이콘을 끌 수 있음

거슬리면 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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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d plane
버텍스 4개 밖에 안되는 단순한 평면 사각형 버텍스 여러개인 평면 사각형
간단 2d 작업 여러 작업
영상 보여주기 vfx, 풀, 영상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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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video 를 게임에 응용하기

 

 

애펙에서 미리 만들어놓은 alpha 값있는 투명 loop video 를 주로 사용함

 

 

모델링 위에 텍스쳐 매핑 배경으로 쓰기 스킬 이펙트

 

 

 

 

 

 billboard 빌보드

항상 카메라를 바라보게 하는 기법

 

항시 카메라를 보고있는 hp 바 ui

 

 

 

billboard tree / bush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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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 에셋  
게임을 이루는 각종 요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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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ssetstore.unity.com/ko-KR

 

Unity 에셋 스토어

게임 제작을 위한 베스트셀러 에셋을 만나 보세요. 다양한 2D/3D 모델, SDK, 템플릿, 툴로 구성된 유니티의 카탈로그를 활용하여 게임 개발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ssetstore.unity.com

 

유니티 공식 어셋 스토어

 

 

 

3d 모델, 효과음, 배경음, 스킬 이펙트, RPG 장르 프리셋, 인벤토리 ui,

ai 행동, 폴더 아이콘, 인게임 붓칠 시스템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https://assetstore.unity.com/ko-KR?category=essentials%2Ftutorial-projects&free=true&orderBy=1

 

에셋스토어

여러분의 작업에 필요한 베스트 에셋을 찾아보세요.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2D, 3D 모델, SDK, 템플릿, 툴 등 여러분의 콘텐츠 제작에 날개를 달아줄 다양한 에셋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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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용 에셋도 있다

 

프리셋이 짜여져 있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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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원하는 템플릿 에셋 다운받은 후

스크립트를 뜯어보며 공부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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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풀링 pool

 


총알 처럼 자잘자잘한 오브젝트들을  
instantiate 오브젝트 생성 후 destroy 오브젝트 파괴
이렇게 하면 성능 저하 문제점이 발생함

초기생성작업 부터 시작해서 쓰레기 파일을 모아 삭제까지 하고...
뭔가 안맞음

 


그래서 쓰는게 풀링임

빌려와서 삭제할 땐 되돌려줌
활성화 / 비활성화 개념임



오브젝트 풀링 개념이 더욱 fps 가 높게 나와서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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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풀링 쓰는 경우

 

3D 오브젝트를 파티클 처럼 여러개 쓸 때

점프 먼지 이펙트,

총알 이펙트,

관중 오브젝트

 

 

 

오브젝트 풀링이 아니라 Destroy 를 써야하는 경우

 

보스 등장 연출

일회성 파티클 연출

이벤트 완료

 

딱 한번만 나오고 사라지는 오브젝트에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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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을 비껴가서 목적지에 가는 것을

 

path finding 이라고 함

 

 

마우스 왼 클릭으로 플레이어 이동,

적 ai 의 이동 

등에 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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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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