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uggingface.co/spaces/Qwen/Qwen2.5-Coder-Artifacts

코딩 벤치마크 1등 찍은 ai란다
Qwen2.5이라는데

챗지피티 유료버전 만큼 좋다고함 .오픈소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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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담당하는 건 최근버전엔 text mesh pro 라 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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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속 3d 를 구성하는 것들 그리고 camera 가 담긴 world

 

그리고

 

마우스 커서 및 ui 가 찍히는 screen

 

두 개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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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위 하이어라키 메뉴 - ui - canvas 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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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보기는 상단 2D 누른 후 F 키 눌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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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 클릭 후 ui - text  누르기

텍스트 생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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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wraping mode

normal : 박스 크기 우선 no wrap : 박스무시 텍스트 인풋대로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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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ui 

 

아래 프로젝트창으로 원하는 png 드래그 해서 옮겨놓기

 


texture type에서
sprite 2d and ui 를 선택해야 끌어다 쓸 수 있음

 

sprite editor 에서 파란네모 쭉 네모난거 드래그 해서 적용

하이어라키 창 - ui - image

 

누르면 흰색 네모 만든 후 거기에

source image 에 원하는 그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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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type - filled 
radial 360 등으로 설정하면
트랜지션 처럼
특정 방향으로 그림이 생겨나거나 사라지게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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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 d 눌러 

뒤 그림은 어둡게 한 채로

위에건 filled 하면

쿨타임 ui 효과를 만들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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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배치 순서를 변경하고 싶으면

 

하이어라키 순서를 변경하면 됨

 

포토샵 레이어 같음

근데 순서는 반대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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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ui
하이어라키 - ui - button 

클릭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 반응형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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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type =  sliced 

기존 정사각형 이미지라면 모서리는 유지하고 중앙만 늘리겠다는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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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able - 상호작용 가능하냐 여부


transition , color tint / sprite swap / animation

반응 변화를 컬러변경 / 그림 변경 / 애니메이션 으로 하겠다

 


color tint 선택시 ..

normal color - 안 건드렸을 때 컬러

highlighted color - 마우스 오버될 때 컬러

pressed color - 눌렀을 때 컬러

selected color - 선택 되었을 때 색깔

disabled color -  비 활성화 되었을 때 컬러
디폴트 땐 한번 누르면 비활성화 됨



color multiplier : 변하는 색의 진한 정도

fade duration - 색이 변하는 시간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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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tion - 다른 ui 버튼으로 이동 어떻게 할거냐

None:

탐색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즉, 사용자가 해당 버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Horizontal:

사용자는 왼쪽과 오른쪽으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Vertical: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에서 수직 방향으로만 탐색할 수 있습니다.

Automatic:

유니티가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탐색 경로를 결정합니다.
 이 옵션은 대체로 기본 설정으로 사용되며, 
유니티가 UI 요소들 사이의 위치를 바탕으로 탐색을 관리합니다.

Explicit:

사용자가 직접 탐색 경로를 설정합니다. 
각 방향(위, 아래, 왼쪽, 오른쪽)에 대해 다음에 이동할 UI 요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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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Click ()
버튼 클릭시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

+ 버튼 눌러 항목 추가후,

플레이어 Myball 드래그 해서 집어 넣고,

 

 

플레이어 Myball 의 스크립트에 이 항목 추가함

 

다른 곳에서 부를 것이기 때문에 public 을 넣음

    public void Jump()
    {
        rigid.AddForce
         (Vector3.up * 0.7f, ForceMode.Impulse);
    }

 

다시 버튼으로 돌아와서, 온 클릭 및 노 펑션에 위 Jump() 를 클릭해서 넣음

 

 

이러면 이 버튼 누를 때 점프하겠다는 뜻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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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꾹 누르는 건 프레스,

마우스 눌렀다 떼는 거 합해서 클릭 

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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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ui 고정하기

rect transform

 

기준점이 어디냐

 

 

이 점프 버튼의 경우, 

오른쪽 위  기준,  -220x 만큼 -100y 만큼 띄우겠다 라는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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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정할 때 , shift 누른채로있으면 파란 점도 뜨는데

이게 오브젝트 고유 기즈모도 적용시키겠다는 소리임

 

더 깔끔하게 정렬 시킬 수 있는 방법임

 

shift + alt 까지 누르면 다르게 정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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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UI 크기를 일정하게 만들고 싶다면
Canvas - UI Scale Mode - Scale With Screen size 로 바꿔주시면 일정하게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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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에 한글이 ㅁ 네모낳게 깨져 나올땐

 

아래 프로젝트창 - 폰트 - 오른쪽 atlas 어쩌구 - dynamic 으로 변경

 

 

 

 

프로젝트 세팅 - tmp settings - 디폴트 폰트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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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한글 주석 깨질 때 : 

https://gamefive.itch.io/newbie-unity/devlog/777487/unity-editor-

 

Unity Editor 에서 한글 주석(인코딩) 깨지는 경우 해결 방법 - Newbie Unity by gamefive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나서 유니티 에디터에서 확인을 하면 한글로 작성한 내용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결 해결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비...

gamefive.itch.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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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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