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샵에서 % 는 나누기를 한 나머지 값임

나머지가 1이면 홀수 

 0이면 짝수 로 구분 지을 수 있음

 

상대의 HP가 홀수인 경우 데미지 증가 이런 스킬 만들 때 씀

 

 

+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는 방식엔 4가지 방식이 있음

 

MoveTowards() 일정한 이동 딱딱함
SmoothDamp() 부드러운 이동  이지아웃
부드럽게 감속
Lerp() 선형보간 이동 정석 보간법
티가 덜 나는 이지이즈 이지아웃
Slerp() 구면보간 이동 아치형(호)를 그리며 이동
둥그럽게 부드럽게

 

 

+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 : MonoBehaviour
{

    Vector3 target = new Vector3(8.0f, 1.5f, 0);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MoveTowards(
                transform.position,
                target,
                0.3f
                // 이게 속도임
                // 8f 이렇게 값을 올리면 느려짐
                );
        
    }
}

 

MoveTowards()  예시

MoveTowards( 현재위치, 목표위치, 속도 ) 로 구성되어 있다

 

 

target 은 업데이트 위 벡터3타겟으로 미리 지정함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 : MonoBehaviour
{
    Vector3 target = new Vector3(8, 1.5f, 0);

    void Update()
    {

        Vector3 velo = Vector3.zero;
        transform.position =
            Vector3.SmoothDamp(
                transform.position,
                target,
                ref velo,
                0.3f
                );
        
    }
}

 

SmoothDamp() 예시

SmoothDamp (현재위치, 목표위치, 참조속도, 속도) 로 구성됨

 

 

스무스 뎀프만

중간에 ref velo 를 신경써야 하니까 주의할것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 : MonoBehaviour
{
    Vector3 target = new Vector3(2.5f, 1.5f, 0);

    void Update()
    {

        Vector3 velo = Vector3.zero;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transform.position,
                target,
                0.005f
                //숫자를 줄일수록 느리게 이동
                );
        
    }
}

 

Lerp()  예시

Lerp ( 현재위치, 목표위치, 속도 ) 로 구성되어 있다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 : MonoBehaviour
{
    Vector3 target = new Vector3(2.5f, 1.5f, 0);

    void Update()
    {

        Vector3 velo = Vector3.zero;
        transform.position =
            Vector3.Slerp(
                transform.position,
                target,
                0.005f
                );
        
    }
}

 

Slerp()  예시

Slerp ( 현재위치, 목표위치, 속도 ) 로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