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ke ( ) 
게임 오브젝트 생성시 최초 딱 한번만 실행

Start ( )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딱 한번만 실행


+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모두 CPU 를 사용함

Update, LateUpdate 
는 1/60초 마다 실행

FixedUpdate, 
는 1/50초 마다 실햄

 

+

 

렉걸리는 게 싫으면 온트리거 / 온콜리젼을 사용하라 카더라

 

OnCollision: 물리적 충돌 시 호출됩니다. (충돌에 반응하는 물리적 상호작용)

OnTrigger: 물리적 충돌 없이 겹침 시 호출됩니다. (물리적인 반응 없이 상호작용)

 

 

 

 

시작 OnCollisionEnter OnTriggerEnter
하는중 OnCollisionStay OnTriggerStay
끝날 때 OnCollisionExit OnTriggerExit

 

 


+

FixedUpdate( )
보통 물리 연산 처리시 사용
계속 반복실행함


Update ( )
일반적으로, 범용적으로 사용
컴퓨터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LateUpdate ( )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에 주로 씀


+

OnDestroy ( )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게임을 껐을 때도 해당됨

+


오브젝트를 삭제하는 게 아니라 켜고 끌 수도 있음
활성화, 비활성화 라고 함


OnEnable (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OnDisable ( )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거나 삭제될 때
게임을 껐을 때도 해당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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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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