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 라이프 사이클, 생명주기
unity 유니티 공부 2024. 11. 12. 11:26 |
Awake ( )
게임 오브젝트 생성시 최초 딱 한번만 실행
Start ( )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딱 한번만 실행
+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모두 CPU 를 사용함
Update, LateUpdate
는 1/60초 마다 실행
FixedUpdate,
는 1/50초 마다 실햄
+
렉걸리는 게 싫으면 온트리거 / 온콜리젼을 사용하라 카더라
OnCollision: 물리적 충돌 시 호출됩니다. (충돌에 반응하는 물리적 상호작용)
OnTrigger: 물리적 충돌 없이 겹침 시 호출됩니다. (물리적인 반응 없이 상호작용)
시작 | OnCollisionEnter | OnTriggerEnter |
하는중 | OnCollisionStay | OnTriggerStay |
끝날 때 | OnCollisionExit | OnTriggerExit |
+
FixedUpdate( )
보통 물리 연산 처리시 사용
계속 반복실행함
Update ( )
일반적으로, 범용적으로 사용
컴퓨터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LateUpdate ( )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에 주로 씀
+
OnDestroy ( )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게임을 껐을 때도 해당됨
+
오브젝트를 삭제하는 게 아니라 켜고 끌 수도 있음
활성화, 비활성화 라고 함
OnEnable (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OnDisable ( )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거나 삭제될 때
게임을 껐을 때도 해당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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