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3강... 랜덤 환경음 3d효과음 bgm
unity 유니티 공부 2024. 10. 21. 14:46 |
카메라와 상호작용되는 3D 효과음 만들기
유니티 main camera 에게
audio listener 를 켜야
메인 카메라 기준으로 들리는 사운드가 달라진다
소리의 원천, 끓는 냄비 오브젝트에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audio source
spatial blend 를 3d 로 1로 우측으로 쭉 댕긴다
loop 도 체크 온 한다
이러면 카메라가 가까이 가면 소리 커짐
좌 우 스테레오 볼륨도 영향줌
+
씬 배경음 설정하기
하이어 라키 메뉴 ㅡ 우클 audio ㅡ audio source ㅡ 맨 위에서 원하는 음원파일 선택 ,
loop 키기, 볼륨 적당히 낮추기 하면
이러면 이 씬에 할당된 배경음 설정 가능해짐
(spatial blend 는 2d 인 상태로 놔둠)
+
랜덤 재생 환경음 만들기
하이어 라키 메뉴 ㅡ 우클 audio ㅡ audio source ㅡ 맨 위에서 원하는 음원파일 선택 ,
loop 끄기, spatial blend 3d 로 하기
play sound at random intervals script 추가
이러면 랜덤하게 반복 짹짹거리는 새소리 환경음 추가됨
min seconds 3 ~ max seconds 12 로 설정하면 3~12초 마다 짹짹거림
min seconds 1 ~ max seconds 2 로 설정하면 더 자주 짹짹거리고
min seconds 50 ~ max seconds 100 으로 설정하면 가끔씩만 짹짹거림
+
reverb zone , 동굴처럼 울림 효과 적용시키기
모든 효과음 모든 브금에 적용되는 사운드이펙트필터
하이어라키 메뉴 ㅡ audio - audio reverb zone - preset user , reverb 200 정도로 올리기
+
중세 판타지에서 총 을 구현하려면???
아래의 키워드에 답이 있을수도... :
Rune Cannon (룬 대포)
alchemy weapon (연금술 무기)
dragon head (화염방사기)
rune cannon (마법대포)
orochi musou himiko 처럼
토우 도기 에서 레이저 나가게 설정해서
레이저 총을 대체 할 수 있음
ancient artifact
를
마법 나가는 무기로 활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