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상호작용되는 3D 효과음 만들기



유니티 main camera 에게
audio listener 를 켜야 
메인 카메라 기준으로 들리는 사운드가 달라진다

 

 

소리의 원천, 끓는 냄비 오브젝트에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audio source 
spatial blend 를 3d 로 1로 우측으로 쭉 댕긴다

loop 도 체크 온 한다

 

이러면 카메라가 가까이 가면 소리 커짐

좌 우 스테레오 볼륨도 영향줌

 

+

 

씬 배경음 설정하기

   

하이어 라키 메뉴 ㅡ 우클 audio ㅡ audio source ㅡ 맨 위에서 원하는 음원파일 선택 ,

loop 키기, 볼륨 적당히 낮추기 하면

 

이러면 이 씬에 할당된 배경음 설정 가능해짐

 

(spatial blend 는 2d 인 상태로 놔둠)

 

 

+

 

랜덤 재생 환경음 만들기

   

하이어 라키 메뉴 ㅡ 우클 audio ㅡ audio source ㅡ 맨 위에서 원하는 음원파일 선택 ,

loop 끄기, spatial blend 3d 로 하기

 

play sound at random intervals script 추가

이러면 랜덤하게 반복 짹짹거리는  새소리 환경음 추가됨

 

min seconds 3 ~ max seconds 12 로 설정하면 3~12초 마다 짹짹거림

min seconds 1 ~ max seconds 2 로 설정하면 더 자주 짹짹거리고

min seconds 50 ~ max seconds 100 으로 설정하면 가끔씩만 짹짹거림

 

+

 

   

 

 

reverb zone , 동굴처럼 울림 효과 적용시키기

모든 효과음 모든 브금에 적용되는 사운드이펙트필터

 

하이어라키 메뉴 ㅡ audio - audio reverb zone - preset user , reverb 200 정도로 올리기

 

 

 

 

 

 

+

 

 

 

 


중세 판타지에서 총 을 구현하려면???
아래의 키워드에 답이 있을수도... :


Rune Cannon (룬 대포)
alchemy weapon (연금술 무기)
dragon head (화염방사기)
rune cannon (마법대포)

 

 

orochi musou himiko 처럼

토우 도기 에서 레이저 나가게 설정해서

레이저 총을 대체 할 수 있음

 

   

ancient artifact

를 

마법 나가는 무기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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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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