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일기,교훈

철권 7 “uasset-content-swap” tutorial

이름이 익명 2019. 6. 3. 20:58



https://discordapp.com/channels/463113467738456067/494622632080179200




path swap 의 개념과 용도 :

uasset  파일의 경로를 바꿔주는 것임
이는 다시 말해서

"SKT_CH_base_Skeleton" to "SKT_CH_kaz"
스켈레톤 베이스를 카즈야에게 적용하는 방법은
path swap 이다.

Customize 를 CharacterItem 에 적용 해서
색깔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게 만들었으면 
이거도 path swap 이다.

어떤 material 텍스쳐를 투명하게 만들었으면 
이 또한 path wap 이다.



시작해보자


MI_CH_kaz_bdu_gilet_bv 파일이 있다.

이 파일이름을 메모장에 적어둔다.



material “MI_CH_kaz_bdu_gilet_bv”  에서
texture  “T_CH_kaz_bdu_gilet_bv_D”  를 바꿔보자

 

 

----- ↓ 액자식 구성 -------- 


Compare It 프로그램을 킨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구간 이름 더블 클릭(줄선택) 해서
 texture "T_CH_kaz_bdu_gilet_bv_D" 의 이름을 복사한다

 

MI_CH_kaz_bdu_gilet_bv 파일을f2 , 이름 변경 해서
"T_CH_kaz_bdu_gilet_bv_D" 의 이름을 붙여넣는다.
쌩으로 이름 바꾸기를 하는 거다.


Uassetrenamer 프로그램을 킨다.
첫번째 선택 : 우리가 적용하고 싶은 새 텍스쳐
두번째 선택 : 방금 이름 바꾼 "T_CH_kaz_bdu_gilet_bv_D"  파일

----- ↑ 액자식 구성 --------

새로 만들어진 uasset 파일 이름을
다시 f2 ,  쌩으로 이름바꾸기를 써서
“MI_CH_kaz_bdu_gilet_bv” 로 바꾼다.

이제 다른 모드 적용하듯 제자리 폴더에 넣고 모드 적용하면 끝
TekkenGame\Content\Character\Item\Meshes\kaz\Upper\kaz_bdu_gilet_bv\Material




Uassetrenamer 프로그램은

딱 비슷한 이름만 바꿔주고 나머진 건들지 않는 툴이다.

 



1)We copy the name of the (texture or ci or skeleton or what you want to change) and paste it on the name of the uasset.
2)After we open the uassetrenamer and we choose first what we want to get in and after the uasset with the change name.
3)Next we change the name back to normal and is read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