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일기,교훈

스킬 컨셉 정하기 skill category 외

이름이 익명 2018. 3. 23. 20:52

하스스톤 같은 전략 턴 rpg 게임에 쓸 스킬


아이콘 테두리 정체성 링크는 일로 http://ty66kill.tistory.com/427?category=812494

 

 이름

 ENG

 스킬 번호

   

 테스트

 

 01~27

 기본 1대1 물리기술

 1on1 physical

 30~55

 정리기

 Area of Effect

 58~83

 도발 방어

 DEF or Taunt

 86~111

 삭제기

 Nuking

 114~139

 

 

 

 회복

 Healing 

 142~167

 주문 무기

 Magic or Weapon

 170~195

 강화

 Buff 

 198~223

 자원 획득

 Getting resource

 226~251

 

 

 

 무력화

 Immobilizing

 254~279

 퇴화기

 Debuff

 282~307

 능력치 변환

 Change Param

 310~335

 카운터

 Counter

 338~363

 

 

 

 도박

 Gambling

 366~391

 아이템 또는 스킬에 의한 스킬

 Item or skill

 394~419

 소환

 Summon

 421~447

 엔피씨 전용

 Only NPC

 450~475

 그외

 etc

 478~

 

 

 



인게임 스탯 참고


Pdf  DEF  물리 방어력

Mdf  마법 방어력

Atk 물리 공격력

Int  공격마법과 회복마법 효과율

Agi 행동 추가권, 각종 회피율, 명중률

Luck proc , 상태이상 회피와 상태이상 명중



Elemnts 속성 참고

Basic attack 평타

not to Boss 부하에게만 먹힘

to summoned 소환수에게만 먹힘



hit type 명중 개념

Certain hit 무조건 명중

Physical 물리

Magical 마법



해야할 a.i 설정

독 걸린 적에겐 독을 걸지 말 것

체력이 적을 때만 힐을 할 것




캐릭별 스킬 설정 예제


슬라임 

정리기  산성액 폭파  여러명에게 상태이상 독 유발

방어    부글부글    자신의 나쁜 상태이상 모두 제거

암살기    적이 스턴에 걸렸을 시 큰 데미지

회복    전투가 끝날 때까지 자신 소량 자동 회복

주문    페어리 스팀   마공 * 110퍼

소환   증식  체력 -1 -50퍼  조그만 슬라임 소환

능력 강화   전투가 끝날 때 까지 최대 체력 증가

자원 이나 스킬 획득     독 거는 뎀딜기 획득

무력기  적 하나와 나의 모든 스킬 up -1

퇴화기  적 회복 시킴 그러나 적 하나의 최대체력 - 몇

능력치  변화 전투가 끝날 때까지 내 모든 능력치 1증가

도박기    적에게 1 ~ 10(+a) 중 랜덤한 고정 데미지 줌

             이펙트도 함께 3 중 하나

카운터   내 방어력 반  내 마방 두배




스켈레톤

정리기  랜덤한 2적 공격

방어  방어 자세를 취한 후 적이 공격시 카운터 침

암살기  바운스  쎈데미지 준 후 적을 회복시킴

회복   응원   아군 한명의 회복기술 +1up

무력기   겁주기   스턴 걸림

주문  소름 공격    일직선으로 공격

소환   적을 한명이라도 죽였으면 해골 소환 가능

강화   아군 모두의 공격력 마공 증가

자원  무한스테미나!  나의 모든 스킬 up 회복 1

퇴화기  적의 공격력 영구적으로 1 감소

도박기  랜덤한 대상에게 마공 공격

카운터  나 자신에게 버프 데미지 한번 무적 방어




인큐버스

무력기  적의 모든 상태이상 제거 후 매혹을 건다

특수기  적의 공 마공 증가

특수기  아군과 적 모두의 마방 증가

무력기  on the bed 작 하나와 내가 스턴에 걸린다

회복  모든 캐릭터의 현재 체력 값으로 회복.

소환  개 소환

자원  카운터ㅡ가시 스킬 획득

카운터  가시  물리 피격시 데미지

퇴화기  적의 agi 과 luck 줄임

도박기  적에게 마공 또는 물공 으로 공격 1/2 확률로 마공 데미지 1/2확률로 물공 데미지




고슴도치

정리기  적 모두에게 고정데미지 5 를 줌

무력기  가시 장벽  50 확률로 스턴 시전 else 50확률로 데미지 줌

회복  자신이 스턴걸림. 체력 회복

주문  흙의창    마공뎀

강화  내 럭 증가

자원  흙의 창, 정리기 사용횟수 1 회복

카운터  전투 끝날 때까지 물리공격 카운터

퇴화  적의 방어력과 마방 저하

도박기  내 체력 저하 내 공격력 증가



좀비 ( 커스텀

정리기  적들에게 물리 공격 그리고 적들의 모든 스탯 1감소

제거기  나도 죽고 부하도 죽이고 ( 보스에겐 안통함)

회복  살점 주기  내 체력 줄이고 아군 힐해줌

강화   내 최대체력이 10으로 줄어듦. 내 방어력이 그만큼 증가


미믹
오크

코카트리스

손가락괴물

머메이드

유령

정령 위습

골렘

가고일

해마





추가 메모


모든 캐릭엔

물공 비례

마공 비례

방어

등 여러개를 넣어야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 가능


스킬 카데고리 만들어

힐스킬은 힐스킬 끼리 분류해야

장비템에 힐스킬 up 증가 가능!

색인에 몇번은 무슨 스킬 이렇게 해야함!




같은 스킬 반복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템 / 무기 / 스킬로 카테고리 자체 나눔

자원 2중 또는 3중

쿨타임

사용 한도

속성 상성

콤보냐 뛰우기용이냐 역할이 다름

공중 공격 용이냐



합체공격 


해골은 독 거는 기술 ㄴ 스턴 ㅇ

슬라임은  독 ㅇ 스턴 ㄴ


해골은 독거는 기술 없으면서도

독 걸린 적에게 데미지 주는 스킬이 있다


그래서 거진 합체공격 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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