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공부

유니티 공부,, 젤리 키우기 게임 - UI 창 구축하기 [유니티 볼트 기초 강좌 V12]

이름이 익명 2025. 2. 4. 18:56

https://www.youtube.com/watch?v=PV8kZfxfDys

 

 

   

 

저 납작한 배경판을 Panel 이라고 함

 

 

+

 

 

paste component values 가 복사한거 붙여넣기임

 

+

 

 

대충 

Is

Click 있는상태면 가려지기

ESC (Cancel) 키 누르면 가려지기

IsClcik 안된상태면 키기

 

 

ui 클릭하면 판넬이 보여진다는 뜻

 

+

 

set time scale

속도 조절

 

0 시간 멈춤
모든 오브젝트(파티클 이펙 포함)의 움직임이 멈춤
0.1 느리게 흘러감
1 정비례 시간 , 디폴트 값이라 변화 없음
2 빠르게 흘러감
-1 음수값 미구현. 제대로 동작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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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꺾은선 넣어 정리하는 reroute 기능,

커뮤니티 git 버전 깔아봤는데 호환 안됨,, 그래서 그냥 지워버림

 

+

 


ui 켜진 상태인데

인게임 젤리 캐릭터가 클릭됨,

심지어 ui 뒤에 젤리가 클릭됨 이것을 해결 해야 함.

 

 

IsLive , 씬에 할당되는 변수를 만듦.

ui 가 hide 되고 없으면 IsLive 를 불 on 함. ui 가 없고 게임 중 이라는 상태

 

ui 가 show 되어 존재하면 IsLive 를 불 off 함. ui 가 있고 게임은 중단한 상태

 

 

 

동영상에서는 Boolean 노드창을 하나로 했지만

Boolean 노드창을  분리하는 편이 더 보기 좋을 거 같음

 

+

 

 

 

 

State Graph 에서

 

IsLive (ui창이 닫히고 게임중인 상태) 가 true 일때만 작동 되게 만듦

 

+

 

 

ESC (Cancel) 은 

창이 열린 상태(IsClick)이 true 일 때에서만 작동되게

if 조건 추가해줌 

 

+

 

젤리 버튼과 플랜트 버튼은 서로 같이 공존 안되는 ui 다

 

그래서 둘 다

서로 상대방 오브젝트를 가리키는 변수가 필요하다

 

 

젤리버튼의 AnotherBtn (Object이하의) 변수는 Plant Button 오브젝트.

 

플랜트버튼의 AnotherBtn (Object이하의) 변수는 Jelly Button 오브젝트.

 

를 지정

 

+

 

 

 

복잡해서 이해가 안될테지만

대충

Jelly ui 가 나오면

Plant ui 를 숨긴다는 내용

 

+

 

 

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가 트루 일 땐

ui 를 열 수 있음

 

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가 펄스 일 땐

다른 ui 가 있는 상태니까

ui 를 열 수 없음

 

+

 

 

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는 초기 값은 체크 온.

 

실행시 ui 가 없고 게임 중인 상태라서.

 

+

 

 

esc (cancel)키 를 누른 상태에선 검은 이미지를 깔아놨기 때문에

바탕의 버튼은 안 클릭되게 함

 

+

 

다 만들었음 아래 gif 처럼

ui 가 서로 겹치지 않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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