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 젤리 키우기 게임 - UI 창 구축하기 [유니티 볼트 기초 강좌 V12]
https://www.youtube.com/watch?v=PV8kZfxfD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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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납작한 배경판을 Panel 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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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te component values 가 복사한거 붙여넣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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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Is
Click 있는상태면 가려지기
ESC (Cancel) 키 누르면 가려지기
IsClcik 안된상태면 키기
ui 클릭하면 판넬이 보여진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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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time scale
속도 조절
0 | 시간 멈춤 모든 오브젝트(파티클 이펙 포함)의 움직임이 멈춤 |
0.1 | 느리게 흘러감 |
1 | 정비례 시간 , 디폴트 값이라 변화 없음 |
2 | 빠르게 흘러감 |
-1 음수값 | 미구현. 제대로 동작 안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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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꺾은선 넣어 정리하는 reroute 기능,
커뮤니티 git 버전 깔아봤는데 호환 안됨,, 그래서 그냥 지워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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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켜진 상태인데
인게임 젤리 캐릭터가 클릭됨,
심지어 ui 뒤에 젤리가 클릭됨 이것을 해결 해야 함.
IsLive , 씬에 할당되는 변수를 만듦.
ui 가 hide 되고 없으면 IsLive 를 불 on 함. ui 가 없고 게임 중 이라는 상태
ui 가 show 되어 존재하면 IsLive 를 불 off 함. ui 가 있고 게임은 중단한 상태
동영상에서는 Boolean 노드창을 하나로 했지만
Boolean 노드창을 분리하는 편이 더 보기 좋을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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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 Graph 에서
IsLive (ui창이 닫히고 게임중인 상태) 가 true 일때만 작동 되게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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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 (Cancel) 은
창이 열린 상태(IsClick)이 true 일 때에서만 작동되게
if 조건 추가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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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 버튼과 플랜트 버튼은 서로 같이 공존 안되는 ui 다
그래서 둘 다
서로 상대방 오브젝트를 가리키는 변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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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버튼의 AnotherBtn (Object이하의) 변수는 Plant Button 오브젝트.
플랜트버튼의 AnotherBtn (Object이하의) 변수는 Jelly Button 오브젝트.
를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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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해서 이해가 안될테지만
대충
Jelly ui 가 나오면
Plant ui 를 숨긴다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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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가 트루 일 땐
ui 를 열 수 있음
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가 펄스 일 땐
다른 ui 가 있는 상태니까
ui 를 열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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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Live (ui 가 없고 인게임이 활성화 된 상태다)
는 초기 값은 체크 온.
실행시 ui 가 없고 게임 중인 상태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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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 (cancel)키 를 누른 상태에선 검은 이미지를 깔아놨기 때문에
바탕의 버튼은 안 클릭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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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만들었음 아래 gif 처럼
ui 가 서로 겹치지 않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