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공부

유니티 공부.. 젤리 3 인터페이스 by 골드메탈님

이름이 익명 2025. 1. 27. 08:18

 

https://www.youtube.com/watch?v=Vt7Kr-NjZPc

 

 

 

 

테두리만 그림자 넣는 법 :

 

이미지 하나 더 생성해서

위에 덮어씌우는 방식 쓰면됨

 

 

테두리의 앵커는 shift alt 오른 아래 끝 걸 사용

 

부모의 ui 크기랑 동일하게 되는 거임

 

 

 

 


 

 

 

 

 

그래프 - blackboard - object 변수

에서 변수 하나 만드는 거랑

 

오브젝트 = 인스펙터 창 - variables 

에서 변수 하나 만드는 거랑

 

똑같은 기능을 가짐

 

 

 

+

 

 

계산 하는 숫자 ui 를 만들 땐

라이프 사이클 (생명주기함수) LateUpdate 를 쓴다

 

 

event - life cycle - lateupdate 에서 노드를 찾을 수 있음

 

+

 

 

math - smooth step 노드

 

A to B 로 값 그대로 주입하는 거임

 

T 값이 0 이면 움직임 없음. 반영 노노

T 값이 0.5 이렇게 소수점이면 값이 상승하는 숫자 애니메이션이 나오며 부드럽게 뒤늦게 뒤따라감

T 값이 1 이면 즉각적으로 숫자 반영

 

 

 

+

 

 

Format 노드 

{0:n0} 뜻 : 123,456 이런식으로 숫자 단위에 알아서 쉼표를 넣어준다는 뜻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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