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공부
유니티 공부.. 젤리 3 인터페이스 by 골드메탈님
이름이 익명
2025. 1. 27. 08:18
https://www.youtube.com/watch?v=Vt7Kr-NjZPc
테두리만 그림자 넣는 법 :
이미지 하나 더 생성해서
위에 덮어씌우는 방식 쓰면됨
테두리의 앵커는 shift alt 오른 아래 끝 걸 사용
부모의 ui 크기랑 동일하게 되는 거임
그래프 - blackboard - object 변수
에서 변수 하나 만드는 거랑
오브젝트 = 인스펙터 창 - variables
에서 변수 하나 만드는 거랑
똑같은 기능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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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 하는 숫자 ui 를 만들 땐
라이프 사이클 (생명주기함수) LateUpdate 를 쓴다
event - life cycle - lateupdate 에서 노드를 찾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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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 smooth step 노드
A to B 로 값 그대로 주입하는 거임
T 값이 0 이면 움직임 없음. 반영 노노
T 값이 0.5 이렇게 소수점이면 값이 상승하는 숫자 애니메이션이 나오며 부드럽게 뒤늦게 뒤따라감
T 값이 1 이면 즉각적으로 숫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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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at 노드
{0:n0} 뜻 : 123,456 이런식으로 숫자 단위에 알아서 쉼표를 넣어준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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