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NITY | 골드메탈의 6가지 꿀팁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2. 6. 08:53 |https://www.youtube.com/watch?v=JZHZPNZdLwE

지저분한 그림자 해결법

urp, rp 에셋에 들어가면
섀도우 bias 있음
그리고
뿌연 그림자를 또렷하게 바꾸고 싶다면
디스턴스 조절
라이팅, 그림자 해상도를 4096 정도로 올리면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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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층구조, 하이어라키
부모 - 자식 세팅 할 때 팁
우클 ㅡ set default parent 설정
하면 자동으로 그 오브젝트 아래 자식으로 설정됨
큰 도시 만들 때 유용

단축키 숏컷 으로 지정 하면 더 좋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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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오브젝트 나열하기
다중 오브젝트 선택 후
트랜스폼 Position 좌표값 안에
특수한 명령어를 입력하기
L(-2,2)
균일하게 나열
R(-2,2)
랜덤하게 흩뿌리기
sin()
cos()
완곡한 곡선 표현
sin(cos(4)) 이렇게 여러개 겹칠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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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tart ()
StartCoroutine()
IEnumerator MyCoroutine()
을 줄여서
IEnumerator Start ()
로 만들 수 있다
스타트 함수니까 당연히 업데이트 방식의 함수는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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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1 버전부터 Constraint 가 보기 쉽게 정리됨
특정 개체를 따라가게 하는 기능이 콘스트레인트 임

강좌에서는 Aim Constrant 를 써서
파란 공을 바라보게 하는 걸 예시로 들어봤다

parallax background 구현에도
콘스트레인트 를 활용 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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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캐스트를 이용해
화면상
3D 오브젝트를 클릭하는 상호 작용 만드는 법

각 물체 콜라이더 / 리지드 바디 세팅하기

hierachy - ui - event system 만들기
이벤트 시스템은 추가만 해두면 됨

메인 카메라에
Physics Raycaster 컴포 추가

레이 케스터 적용될 레이 마스크도 지정 가능

각 클릭상호작용할 객체에 Event Trigger 컴포 추가

add new event type
눌러 보면 드래그 , 드랍 이 있음

PointerController.cs 스크립트
스크린포인트 투 레이 를 활용한 마우스 위치 로직을 만들어 봄

그 스크립트 속 드래그 드랍을
Event Trigger 에 연결

다른 여러 개체들도 일일히
이벤트 트리거에 드래그 드랍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