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JZHZPNZdLwE

 

 

 

지저분한 그림자 해결법

 

 

urp, rp 에셋에 들어가면

섀도우 bias 있음

 

 

그리고

뿌연 그림자를 또렷하게 바꾸고 싶다면

디스턴스 조절

라이팅, 그림자 해상도를 4096 정도로 올리면 해결

 

 

+

 


계층구조, 하이어라키

부모 - 자식 세팅 할 때 팁

 

우클 ㅡ set default parent 설정

하면 자동으로 그 오브젝트 아래 자식으로 설정됨

 

큰 도시 만들 때 유용

 

 

단축키 숏컷 으로 지정 하면 더 좋구

 

 

 

+

 

 

다중 오브젝트 나열하기

 

다중 오브젝트 선택 후

 

트랜스폼 Position 좌표값 안에 

특수한 명령어를 입력하기

 

 

L(-2,2) 

균일하게 나열

 

R(-2,2) 

랜덤하게 흩뿌리기

 

sin()

cos()

완곡한 곡선 표현

 

sin(cos(4)) 이렇게  여러개 겹칠 수도 있음

 

 

+

 

 



void Start ()
StartCoroutine()
IEnumerator MyCoroutine()
을 줄여서

IEnumerator Start ()
로 만들 수 있다



스타트 함수니까 당연히 업데이트 방식의 함수는 안됨

 

 

+

 

 

 

유니티 6.1 버전부터 Constraint 가 보기 쉽게 정리됨

 

특정 개체를 따라가게 하는 기능이 콘스트레인트 임

 

 

 

강좌에서는 Aim Constrant 를 써서

파란 공을 바라보게 하는 걸 예시로 들어봤다

 

 

 

parallax background 구현에도

콘스트레인트 를 활용 할 수 있

 

 

 

+

 

 

 

레이 캐스트를 이용해

화면상

3D 오브젝트를 클릭하는 상호 작용 만드는 법

 

 

 

 

각 물체 콜라이더 / 리지드 바디 세팅하기

 

 

 

 

hierachy - ui - event system 만들기

 

이벤트 시스템은 추가만 해두면 됨

 

 

 

 

메인 카메라에 

Physics Raycaster 컴포 추가

 

 

 

레이 케스터 적용될 레이 마스크도 지정 가능

 

 

 

각 클릭상호작용할 객체에 Event Trigger 컴포 추가

 

 


add new event type
눌러 보면 드래그 , 드랍 이 있음

 

 

 

 

 

PointerController.cs 스크립트

스크린포인트 투 레이 를 활용한 마우스 위치 로직을 만들어 봄

 

 

 

그 스크립트 속 드래그 드랍을

Event Trigger 에 연결

 

 

 

다른 여러 개체들도 일일히

이벤트 트리거에 드래그 드랍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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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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