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0j3Y_YUV_Mw

 

 

대량의 인스턴스가 가진 속성을 최적화하는 Flyweight 패턴


이름이 그럴싸한 거지
이미 우리가 쓰고 있는 거임



메모리 절약에 초점이 맞춰져 있음
최적화 기술임

 

+

 

 



Scriptable Object 가  Flyweight 패턴 이다

Scriptable Object 가 이미 프리셋으로 짜여 있어서
우리는 이걸 사용만 하면 된다

이게 없었으면 자료구조 부터 만들어야 해서
복잡했을 것이다

 

 

 

 

캐릭들이 가져야 할 공통 뼈대

공격력, 최대 체력, 방어력, 이름, 설명

 

캐릭마다 달라야 할 속성

현재 체력

 

이렇게 구분함

 

 

캐릭들이 가져야 할 공통 뼈대 를

통으로 묶어서 공유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되었다고 함




+

 



memory profiler , all of memory 탭에서
allocated size 란의 
managed 보면
어떤게 용량 차지하는지 볼 수 있다

저사양 모바일이면 80 mb 이상 위험
일반 모바일이면 150 mb 이상 위험
PC 및 콘솔이면 1000 mb 이상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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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이름이 익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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