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WITH UNITY | 캐릭터 추적 시 카메라 떨림 해결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1. 16. 11:23 |https://www.youtube.com/watch?v=RkJyyi6lmQ8&list=PL412Ym60h6uvqYiCVKk5NiEFpDEwOMQFX
참고로
ios, 모바일, 애플, xr, vr, 2021년 이하 버전 은 듣지 말기
+
FixedUpdate() 생명주기에 카메라 이동 코드를 넣을 것
예시
void Fixed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 offset , 0.1f);
}
Vector3.Lerp (a, b, t)
시작, 도착, 보간값
lateupdate, update 생명주기에 카메라 추적하면 떨림이 생김
FixedUpdate() 는
프레임 속도(FPS)에 독립적이며
일정한 시간 간격(Time.fixedDeltaTime, 기본값 0.02초)으로 호출되어
물리 연산에 적합함
+
그럼 시네마신 사용시엔?
메인카메라 -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를
두 개의 update method 값을 FixedUpdate 로 변경하면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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