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condition
조건문



큰구조

일단 커피 온도 85 도 에서 시작함
if 커피 온도가 70도 이상이면 "너무 뜨거워"
else if 커피 온도가 40도 아래면 "너무 차가워"
else 커피 온도가 그 외의 경우면 "적당하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IfStatements : MonoBehaviour
{
    float coffeeTemperature = 85.0f;
    
    float hotLimitTemperature = 70.0f;
    float coldLimitTemperature = 40.0f;
    

	// 임시로 스페이스바 누르면 온도가 5씩 줄어들게 함
    void Update ()
    {
        if(Input.GetKeyDown(KeyCode.Space))
            TemperatureTest();
        
        coffeeTemperature -= Time.deltaTime * 5f;
    }
    
    
    void TemperatureTest ()
    {
        // 커피 온도가 가장 뜨거운 섭취 온도보다 높은 경우
        if(coffeeTemperature > hotLimitTemperature)
        {
            print("Coffee is too hot.");
        }
        // 그렇지 않고 커피 온도가 가장 차가운 섭취 온도보다 낮은 경우
        else if(coffeeTemperature < coldLimitTemperature)
        {
            print("Coffee is too cold.");
        }
        // 둘 다 해당하지 않는 경우
        else
        {
            print("Coffee is just right.");
        }
    }
}

 

이러면

 

너무 뜨거워 출력 되다가

 

스페바 계속 누르면

적당하군 출력 되다가

 

스페바 계속 누르면

너무 차가워 출력 됨

 

 

 

반응형
Posted by 이름이 익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