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스크립팅 기초 2 if 문
unity 유니티 공부 2025. 10. 29. 19:14 |
if condition
조건문
큰구조
일단 커피 온도 85 도 에서 시작함
if 커피 온도가 70도 이상이면 "너무 뜨거워"
else if 커피 온도가 40도 아래면 "너무 차가워"
else 커피 온도가 그 외의 경우면 "적당하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IfStatements : MonoBehaviour
{
float coffeeTemperature = 85.0f;
float hotLimitTemperature = 70.0f;
float coldLimitTemperature = 40.0f;
// 임시로 스페이스바 누르면 온도가 5씩 줄어들게 함
void Update ()
{
if(Input.GetKeyDown(KeyCode.Space))
TemperatureTest();
coffeeTemperature -= Time.deltaTime * 5f;
}
void TemperatureTest ()
{
// 커피 온도가 가장 뜨거운 섭취 온도보다 높은 경우
if(coffeeTemperature > hotLimitTemperature)
{
print("Coffee is too hot.");
}
// 그렇지 않고 커피 온도가 가장 차가운 섭취 온도보다 낮은 경우
else if(coffeeTemperature < coldLimitTemperature)
{
print("Coffee is too cold.");
}
// 둘 다 해당하지 않는 경우
else
{
print("Coffee is just right.");
}
}
}
이러면
너무 뜨거워 출력 되다가
스페바 계속 누르면
적당하군 출력 되다가
스페바 계속 누르면
너무 차가워 출력 됨
반응형
